경북교육청, 5월부터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학생 컨설팅 운영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5월7일부터 7월 초까지 두 달간 도내 43개 고등학교, 678명 학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학생 컨설팅'을 운영한다.


이번 컨설팅은 경북진학지원단 소속 진학 전문 교사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 개개인의 진로와 진학 목표에 따른 자기 주도적 설계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평일 저녁과 토요일 오전 시간대에 운영되어 학생과 학교의 여건을 고려한 유연한 운영이 특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년 높은 만족도와 함께 신청 경쟁이 치열할 만큼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진로·진학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학생 컨설팅은 지역과 학교에 관계없이 모든 고교생에게 양질의 진로·진학 지도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교육청, 5월부터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학생 컨설팅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