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봄맞이 행사로 분주…헌혈 캠페인부터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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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따뜻한 봄날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은 지난 25일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도드람타워 앞에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캠페인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유일한 수단인 헌혈의 가치를 조명하고, 고령화로 인해 급감하고 있는 헌혈 가능 인구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도드람은 이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공동체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현하고자 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도드람타워 입주업체 임직원(도드람 계열사 및 시너지 월드와이드 코리아 소속)과 고덕동 인근 직장인 등 약 3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대한적십자사와 협업해 도드람타워 앞 헌혈버스에서 진행했다.

도드람은 참여자들에게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하며,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헌혈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모은 헌혈증은 지난해 캠페인을 통해 수집한 헌혈증과 함께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농심(004370)이 4월30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제5회 농심과 함께하는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농심과 소아암협회가 2021년부터 세계 소아암의 날(2월15일)을 알리고, 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해 온 행사다. 지난 2월14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소아암 환아 및 완치자들이 총 156개 작품을 응모했다. 

농심과 소아암협회는 전문가 및 온라인 투표를 통해 3개 부문(유아부, 아동부, 청소년부) 총 15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유아부 대상은 급성림프모구백혈병을 이겨낸 구소윤 어린이의 '무균실 속 우주여행'이 선정됐다. 구소윤 어린이는 "처음 무균실에 입원했을 때 우주선에 들어간 것 같은 신기한 느낌과 힘들었지만 엄마와 함께 무균실에서 병을 이겨냈던 기억을 그렸다"며 "지금도 백혈병과 싸우는 친구들도 힘내서 꼭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심은 수상자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향후 수상작품 도록과 디지털 배경화면, 관련 굿즈를 제작해 일반에 공개할 계획이다.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지난 27일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진행한 고객 초청 행사 '멤버스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노랑통닭 '멤버스 DAY'는 지난 17일 출시된 신메뉴 'Two 콤비네이션'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하고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된 자리로, 영화 시사회 콘셉트로 꾸며져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행사 당일에는 사전 응모를 통해 초청된 약 300명의 고객이 참석해 신메뉴 시식과 토크쇼,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장 입구에서는 영화 티켓을 연상시키는 좌석권과 팔찌가 제공돼 기대감을 높였다. 입장 전에는 '노랑통닭에게 한마디' 포스트잇 이벤트와 포토월을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 등이 마련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 요소로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본 행사는 먼저 노랑통닭과 함께한 인기 유튜브 콘텐츠 '팝옾통닭'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상영되며 'Two 콤비네이션'을 활용한 요리 장면이 공개됐다. 이어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신메뉴를 직접 시식하고, QR코드를 통해 실시간 피드백을 남기며 생생한 의견을 전달했다. 실제로 참가자들은 "치킨과 피자의 조합은 실패할 수 없는 맛"이라며 "두 가지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이득 본 기분"이라며 재치 있는 의견을 전했다.

이후에는 노랑통닭의 브랜드 모델 차은우가 무대에 올라 'Two 콤비네이션'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는 토크쇼를 진행했고, 이어 CF 및 메이킹 필름이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되며 현장의 몰입감을 더했다.

행사의 마지막은 실시간 Q&A 세션과 포토타임으로 채워졌다. 관객들은 QR코드를 통해 질문을 남겼고, 차은우는 재치 있는 답변으로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폴 바셋에서 브랜드 엠버서더 바리스타 폴 바셋 방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바리스타 폴 바셋은 지난 24일 강남역 삼성화재점을 시작으로 7개 매장을 방문해 고객들에게 직접 커피를 만들어주는 추출 행사를 진행했고, 행사장 현장에서 고객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거나 사인을 해 주는 등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바리스타 폴 바셋 커피 추출 행사는 올해 하반기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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