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계명문화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 거버넌스 구축 협약 체결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대구 달서구는 지난 28일 계명문화대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 달서구가 지난 28일 계명문화대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협약을 체결히고 있다.사진=대구달서구(포인트경제)
대구 달서구가 지난 28일 계명문화대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협약을 체결히고 있다.사진=대구달서구(포인트경제)

이번 협약은 계명문화대가 인공지능(AI) 분야 특화 대학으로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의 내실 있는 운영과 지역 사회와의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이 공동의 의지를 모아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I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지역 청년 취·창업 및 정주 지원 프로그램 운영, AI디자인 관련 산업체 애로기술 해결 지원, AI크리에이티브센터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훈련 제공, 취업 연계 네트워크 및 공동 세미나·포럼 등 성과 확산 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달서구와 계명문화대는 협력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취업 기회를 넓히는 한편, 청년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순환형 인재 생태계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교육 협력을 넘어 달서구의 미래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AI인재 양성을 통해 청년에게는 희망을, 지역 기업에는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서구-계명문화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 거버넌스 구축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