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구하다'가 81억원 규모의 시리즈 B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브릿지 라운드에 산업은행과 코로프라넥스트코리아(CNK),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싱가포르 현지 펀드 'KIP SOUTHEAST ASIA VENTURE FUND 1호'가 신규로 참여했으며, 디티앤인베스트먼트(DTNI)가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
구하다가 유치한 총 투자 금액은 총 129억4000만원으로, 한국투자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한국성장금융, GS리테일(007070), 비엠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명실상부한 국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업계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구하다는 지난해 266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고, 62.7%에 달하는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해 경쟁 업체 대비 뚜렷한 성장세를 이뤄냈다.
구하다의 매출총이익률(GPM)은 동종업계 평균인 약 6.7%를 훨씬 웃도는 20.7%(2024년 기준)를 기록했고, 재고자산 또한 매출액의 10%대를 3년 연속 유지하며, 안정적 재무상태를 구축했다.
특히 구하다는 K-뷰티 글로벌 브랜드 엑셀레이팅 솔루션 '케이글로잉'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성'까지 인정받아 투자 혹한기임에도 이번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
2019년에 창업한 구하다는 80개 이상의 유럽 부티크들과 직계약을 맺었다. 83만개 이상의 최신 브랜드 상품 데이터를 수집해 에스아이빌리지, 지에스샵, 11번가, 현대홈쇼핑, 일본 바이마, 미국 가멘토리 등 30여개의 주요 플랫폼에 실시간으로 연동하고, 고객의 주문 발주 및 운영, 검수, 배송까지 해결해주는 원스톱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북미 뷰티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K-뷰티 브랜드가 케이글로잉에 의뢰만 하면 제품 인허가, 입점, 운영, 마케팅, 물류까지 한 번에, 빠르게 전문가들이 해결해준다.
윤재섭 구하다 대표는 "케이글로잉을 론칭한지 한달도 안되어 글로벌 빅 브랜드를 포함한 10개 이상의 K-뷰티 브랜드를 고객으로 유치하는 성과를 달성했고, 국내 유수의 뷰티 브랜드들과 본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케이글로잉의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구하다의 경쟁력은 더욱 높일 수 있는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이번 투자금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하다는 2025년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K-뷰티 브랜드는 케이글로잉을 통한 수출 바우처 사용으로 북미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및 광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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