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지역 상생 ‘롯리단길’ 네 번째 메뉴는 ‘쥐포튀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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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뉴스밸런스 = 진유선 기자]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역 상생 프로젝트 ‘롯리단길 캠페인’의 일환으로 네 번째 협업 디저트 메뉴 ‘쥐포튀김’을 오는 17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리단길 캠페인은 지역의 숨은 디저트 맛집을 발굴해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소개하는 상생 프로그램으로, 2022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다.

 

지금까지 청주의 ‘미친만두’, 부산의 ‘깡돼후’, 서울의 ‘우이락’ 등과 협업한 디저트는 평균 목표 대비 128% 이상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쥐포튀김’은 진해 중앙시장의 인기 분식집 ‘은혜분식’과 협업한 제품으로, 바삭한 식감과 쫄깃한 속살이 조화를 이룬다. 단짠의 맛에 청양마요소스를 더해 감칠맛을 살렸다.

 

롯데리아는 쥐포튀김 판매 수익금의 일부로 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해 진해 중앙시장에 환원할 계획이다. 기금은 시장의 시설 보수와 물품 구매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쥐포튀김은 경상도 지역에서만 판매하는 로컬 튀김으로 이번 롯리단길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롯데리아에서 맛 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지속 가능한 활동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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