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군립 행복공원·공설 화장장 건립부지' 공개 모집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의령군이 '군립 행복공원과 공설 화장장 건립'을 위한 유치 마을을 8월19일까지 공개모집 한다.

군립 행복공원과 공설 화장장 조성은 오태완 군수의 공약사업 중 하나로 사업비 100억원을 투입해 1만5000㎡ 부지에 추모와 휴식이 어우러진 공원 1만2000㎡ 조성과 화장로 3기가 들어설 수 있는 3000㎡ 규모의 화장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공모는 공고일 현재 건립 후보지 소재 행정마을에 주민등록이 돼있고 실제 거주하는 세대수의 60% 이상 동의를 받은 개인 또는 마을·법인·단체 대표가 신청 서류를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군립장사시설 추진위원회에서 심의 의결해 최종 부지를 선정한다. 

군은 최종 건립지가 확정되면 준공 후 5년간 화장장을 중심으로 1km 이내에 연접해 있는 행정마을에 100억원의 지역개발사업과 부대 시설 운영권 부여, 일자리 제공 등의 다양하고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의령군 관계자는 "무취·무연·무색의 자연 친화적인 화장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공원 등 녹지공간 확충으로 지역 주민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하겠다"며 "지역 발전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행복공원 유치에 많은 군민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화장시설 타당성 검토 용역을 시행하고 설치 조례를 제정하는 등 건립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령군 '군립 행복공원·공설 화장장 건립부지' 공개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