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기업용 문서 관리 '도큐먼트' 출시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이 문서 작성‧관리가 가능한 '도큐먼트'를 정식 출시했다.


2일 채널톡의 운영사 채널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이 선보인 도큐먼트는 채널톡에 탑재되는 콘텐츠 에디터 툴이다. 사용 가이드를 비롯한 △블로그 △업데이트 공지 △문서 작성 △작성 콘텐츠 웹사이트 퍼블리싱 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채널톡 기존 유료 이용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도큐먼트는 채널톡 지식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초석으로, AI에이전트 알프와 연계돼 강력한 AI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채널톡은 7월 말 검색증강생성을 출시한다. 알프가 도큐먼트에서 고객 문의에 관련된 내용을 탐색하고 적합한 답변을 생성해 더욱 매끄러운 고객 응대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지식관리시스템은 기업의 지식 자원을 통합적으로 관리‧지원하는 정보기술시스템이다. 다양한 고객센터에서 상담사가 정보를 검색해 고객 응대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사용되고 있다.

지식관리시스템은 알프가 고객 문의에 직접 답변하거나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할 때 상담원을 호출하도록 할 예정으로, 올해 정식 출시 목표 예정이다.

최시원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로 상담 업무 관련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AI 기술과 접목해 업무 효율은 물론 상담받는 고객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로 AI 상담 현실화에 앞장서는 글로벌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지난 4월 생성형 AI 에이전트 '알프'와 단순·반복 문의 응대에 필요한 액션을 제공하는 커맨드를 출시했다. 상반기 약 한 달간 패션 브랜드 '라룸', '유어메모'와 관련 서비스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상담원이 직접 상담하는 고객 문의를 30~45% 줄이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채널톡, 기업용 문서 관리 '도큐먼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