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전용 앱 출시…원스톱 서비스 제공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전라남도가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통합 플랫폼인 전용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이번 앱 출시로 그동안 분산되어 있던 할인가맹점 정보와 도정 소식 안내 등이 하나로 통합되어, 서포터즈 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 환경이 구축됐다. 

앱은 서포터즈 모집, 시군별 혜택, 할인 가맹점, 전남 즐기기, 소통마당, 고향사랑기부제 등 6개 탭으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다.

특히 QR코드를 활용한 할인가맹점 이용 시스템을 도입해 서포터즈는 간편하게 혜택을 받고, 가맹점주는 거래 내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남 종합 관광 플랫폼 'JN투어', 농수축산물 쇼핑몰 '남도장터'와의 연계를 강화해 쇼핑과 숙박 예약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전남도는 앱 운영을 통해 축적되는 데이터를 분석해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종철 전남도 자치행정국장은 "전남의 강점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더 많은 서포터즈가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남 외 거주자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한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현재 가입자 65만 명을 돌파했으며, 가입 시 전남 지역 940여 제휴 가맹점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이 주어진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를 검색해 내려받을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도,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전용 앱 출시…원스톱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