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2026학년도 정시모집 등록률 100% 달성

프라임경제
2026학년도 정시모집 등록률 100% 달성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획득


[프라임경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 류완하)는 2026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등록 마감 결과, 정원 내 전 학과 등록률 100%을 기록했다.

2026학년도 신입학 모집 결과에 따르면, 정원 내 전체 모집인원 1747명 전원이 등록을 완료해 등록률 100%를 달성했다. 

이번 정시모집은 정원 내 평균 경쟁률 9.46:1로 최근 최고 수준의 경쟁률을 나타냈으며, 등록 마감 시한까지 모든 모집단위에서 정원을 충원함으로써 대학의 우수한 교육 경쟁력과 대외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의예과, 한의예과를 비롯해 인문·사회·공학·예체능 전 계열에서 고른 충원 성과를 보이며 학문 분야 전반에 걸친 균형 있는 경쟁력을 확인했다.

이번 성과는 △글로컬 비전에 맞춘 혁신적 학제 개편 및 미래형 시그니쳐 모듈 개발 △지·산·학·연 협력으로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 △경북 유일의 종합 메디컬 캠퍼스로 G-Medi City 구축 등 대학의 혁신 전략이 수험생과 학부모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컬 혁신 대학으로의 체질 개선, 산학연 협력 확대, 실무 중심 교육과정 고도화, 취업 및 진로 지원 강화 정책 등이 실질적인 입시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김남현 입학처장은 "정시모집 경쟁률 9.46:1과 등록률 100% 달성은 단순한 수치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교육의 질적 혁신과 학사 구조 개편, 특성화 전략이 수험생들의 선택으로 이어진 결과"라며 "입학 이후에도 학생 성공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교육·연구·취업 전 주기 지원체계를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202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은 오는 20일 금요일 교내 문무관에서 개최된다. 

2025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획득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인증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4주기 첫해 평가인 2025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서 동국대 WISE캠퍼스는 학위과정과 어학연수과정이 동시에 인증대학으로 선정됐으며, 인증기간은 2026년 3월부터 2030년 2월까지 4년간이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 및 국내 학생 국제화 역량 제고를 위해 2011년부터 교육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제도이다. 

교육부는 '불법체류율', '전략 및 선발', '유학생 지원', '유학생 관리 및 성과' 영역의 평가를 통해 우수한 국제화 역량을 갖춘 대학을 선별하고 인증대학에는 다양한 정책적 혜택을 부여하여 대학의 국제화 분야에 대한 질 관리를 하고 있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이번 인증대학 선정으로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새로운 교육수요군인 우수 외국인 유학생들의 유치뿐 아니라, 정부 및 지자체와 연계한 다양한 국책사업에 비교우위를 점하게 되어 지역대학의 위기를 극복할 중요한 모멘텀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를 기반으로 경상북도 외국인 유학생 3만명 유치 정책을 선도하면서 지난 1년간 1000여명의 신규 유학생을 유치하고 불법체류율 0%를 달성해 양적, 질적 동시 성장의 우수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2025 APEC 레거시 기반의 글로벌 혁신 고등교육 허브 구축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주도적인 역할을 견인해 나가고 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현재 국제화를 통한 대학의 특성화 위해 외국인 유학생 특화 교육과정, AI기반 원격강좌, DGFA(Dongguk Global Freshmen Academy), TOPIK 공식 시험기관, 지역특화형 비자를 통한 취업 및 정주 지원 등 다양한 콘텐츠, 시스템, 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하이테크 학습혁명과 글로컬 고등교육 혁신 모델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대 WISE캠퍼스] 2026학년도 정시모집 등록률 100%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