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120달구벌콜센터, 설 연휴에도 시민과 함께한다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대구시(권한대행 김정기)120달구벌콜센터는 다가오는 설 연휴 기간에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불편함 없이 민원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 운영체계를 가동한다고 11일 밝혔다.

대구시 120달구벌콜센터 전경.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대구시 120달구벌콜센터 전경.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120달구벌콜센터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명절 기간 시민 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고 긴급상황 신속 대응을 위해, 연휴 동안 상담사를 통해 다양한 생활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상담 시간 외에는 재난안전상황실과 연계해 24시간 긴급 대응체계를 유지한다.

콜센터는 전화(120번), 문자(053-120), 보이는 ARS(24시간), AI상담(24시간)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연결 가능하다.

주요 상담 분야는 진료 가능 병원 및 휴일 지킴이 약국 정보, 시내버스 운영 정보, 무료주차장 안내, 생활 쓰레기 배출 및 수거 일정 등 필수 생활정보와 공연·체험행사 안내 등이다.

또한 상담시스템 및 부대시설 전반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비상근무 상황반을 편성해 긴급상황이나 시스템 장애에도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안중곤 대구시 행정국장은 “설 연휴 동안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120달구벌콜센터가 든든한 안내 역할을 하겠다”며, “궁금한 사항이나 불편함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120달구벌콜센터를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120달구벌콜센터, 설 연휴에도 시민과 함께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