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 글로벌 B2B 뷰티개발 플랫폼 '씨티케이클립닷컴' 제조사 파트너 전용 플랫폼 리뉴얼 오픈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씨티케이(260930)가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뷰티 개발 플랫폼 '씨티케이클립닷컴' 제조사 파트너 전용 플랫폼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제조사의 영업 인프라를 플랫폼이 대신함으로써, 제조사의 마케팅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구조적 전환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씨티케이는 뷰티 제품 제조사들이 글로벌 브랜드와 연결되기 위해 우수한 제품의 개발 및 생산에 전념하고자 하나, 현실에서는 마케팅의 벽 때문에 역량이 분산되고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고려해 금번 리뉴얼 오픈 내용을 기획했다.

예를 들어, 제품을 플랫폼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제형·용기 이미지와 함께 제품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이하 USP)에 대한 설명, 타깃 시장에 맞는 마케팅 문구 등 다양한 자료가 요구된다. 

이러한 준비 과정은 제조사에게 추가적인 시간과 리소스 부담으로 작용해왔으며, 씨티케이는 이러한 구조를 개선하고자 했다.

씨티케이는 제조사 파트너들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부담을 덜어내고 글로벌 브랜드와의 연결기회 극대화 방안으로 글로벌 B2B 뷰티개발 플랫폼 '씨티케이클립닷컴' 내 제조사 파트너 전용 플랫폼 리뉴얼 오픈에 나섰다.

씨티케이 관계자는 "플랫폼에 도입한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통해 제형∙용기의 이미지 자동생성을 통해 글로벌 바이어의 직관적 이해를 돕는 표준화된 시각자료 생성, 제품 USP를 명확히 드러내는 구조화된 설명과 타깃 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문구 생성, 복잡한 입력 항목 최소화 및 데이터 기반의 파트너 대시보드가 제공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파트너 중심의 UXC가 가능하고 제품의 조회수와 샘플 요청수, 문의 발생현황의 실시간 파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씨티케이 측에 의하면 모든 제품 정보는 블라인드 구조로 제공되어 제조사 정보의 직접 노출이 없이 안전한 매칭이 가능하며, 문의·커뮤니케이션은 씨티케이클립 어드민(admin)을 통해 관리되고 검증된 파트너에 한해서만 직접 답변 구조가 적용된다. 

씨티케이는 리뉴얼 오픈 플랫폼을 이용하는 제조사들이 객관적인 데이터에 기반한 영업∙제품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파트너사와 글로벌 바이어가 빠른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비즈니스 선순환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씨티케이, 글로벌 B2B 뷰티개발 플랫폼 '씨티케이클립닷컴' 제조사 파트너 전용 플랫폼 리뉴얼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