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Inside] 조선호텔·워커힐, 2026 설 선물세트 출시 外

시사위크
조선호텔앤리조트가 2026년 설을 앞두고 설 명절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가 2026년 설을 앞두고 설 명절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 조선호텔앤리조트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호텔업계, 설 선물세트 준비 분주… 조선호텔 100여종, 워커힐 56종 마련

호텔업계가 2026년 설 선물세트 준비에 한창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100여종의 ‘2026 조선호텔 설 선물세트’를 마련했으며,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56종의 ‘명절 특선 2026 기프트 셀렉션’을 출시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도 2026 설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먼저 조선호텔은 올해 설 선물 식음세트로 △한우 △법성포 영광 굴비 △제주 은갈치 △제주 건옥돔 △전복장 △곶감 △자연송이·벌꿀 세트 △한우 수제 육포 △조선호텔 김치 세트 △와인 세트 등을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조선호텔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SSG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12일부터 사전 판매를 개시했다. 사전 판매 기간인 오는 25일까지는 최대 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조선호텔의 올해 설 선물세트는 10만원대부터 마련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일반적으로 호텔 선물세트는 비싸다는 인식이 팽배하지만 이와 달리 합리적인 가격에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실속형 상품부터 프리미엄 고급형까지 다양한 구성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외에도 나전칠기 거장과의 협업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건강식품 ‘장만순 산삼가 공의보’, 조선백자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린 도예가 이기조 작가의 반상기 세트, 백자 덮개물잔 등 한국적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이색 상품도 마련됐다.

조선호텔 설 선물세트는 온라인 사전판매 기간 이후인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강남점·타임스퀘어점·대구점·스타필드하남 등 주요 신세계백화점 7개 지점에서도 판매를 개시한다. 배송은 2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
워커힐호텔앤리조트가 2026년 설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 워커힐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은 올해 설 선물세트로 △프리미엄 미트 △고메 △셰프스 테이블 앳 홈 △리빙 △셀렉션 등 5개 카테고리로 구성하고, 총 56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워커힐의 설 선물세트는 4만원대 리빙 제품부터 200만원대 한우 세트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해 워커힐 측은 ‘가성비’ 수요와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동시에 겨냥했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미트는 한우세트 등이 준비됐으며, 고메 카테고리에는 워커힐 김치 ‘수펙스’와 워커힐 갈비한상 세트, 셰프스 테이블 앳 홈은 명월관 갈비탕, 온달 육개장 등 가정간편식을 설 선물세트로 마련했다.

이 외에도 △바이오오르토 올리브 오일 세트 △헤리터 칼·도마 세트 △무항생제 -23.5 프리미엄 국산 꽃꿀 세트 등도 준비됐다.

워커힐 2026 기프트 셀렉션은 2월 13일까지 주문 가능하며, 택배사 및 출고 현장 상황에 따라 주문 마감일이 변경될 수 있다. 주문 및 배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워커힐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2026 설 선물세트’는 △한우 △갈비 △과일 세트 △포뜬찜갈비 선물세트 △법성포 영광법성 보리굴비 △와인 등이 구성됐다. 푸드 품목은 택배 발송으로만 구매 가능하며, 주류는 호텔 픽업 및 택배 발송 모두 가능하다. 코트야드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설 선물 세트는 2월 13일까지 사전 주문 가능하며, 상품별 배송비가 발생될 수 있다. 수령 날짜 지정은 불가하며, 주문 순서에 따라 순차 배송으로 진행된다.

◇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명절 상차림·성묘 음식 세트 ‘명절 투 고’ 구성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설을 앞두고 명절 음식 세트인 명절 투 고를 마련했다. /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설을 앞두고 명절 음식 세트인 명절 투 고를 마련했다. /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2026년 설을 앞두고 명절 음식 준비의 번거로움을 덜어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및 차례 상차림 및 성묘 길을 준비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서비스 ‘명절 투 고’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명절 투 고는 12일부터 판매를 시작해 2월 18일까지 선보인다.

‘명절 투 고’는 명절 문화의 간소화와 간편 가정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명절 음식 준비의 번거로움을 덜어 온 가족 모두가 함께 음식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된 명절 음식 세트다. 바쁜 일정이나 거리로 인해 직접 찾아뵙지 못한 부모님 또는 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설 선물 세트로도 제격이다. 명절 투 고 세트에는 백화수복 청주 1병이 함께 제공된다.

명절 투 고는 ‘명절 음식 세트’와 ‘프리미엄 명절 음식 세트’ 2종으로 구성됐다. 모든 메뉴는 친환경 용기에 개별 포장돼 위생과 휴대성, 보관 편의까지 고려했다. 또한 모든 명절 투 고 이용 시 개별 메뉴 추가 옵션이 제공돼 인원에 따라 유연한 메뉴 구성이 가능해 실용성까지 갖췄다.

명절 투 고 예약 기간은 1월 12일부터 2월 13일까지며, 픽업은 2월 14∼18일 기간 오전 8시∼오후 8시 사이 가능하다. 명절 투 고는 최소 이틀 전 전화나 네이버 예약, 라팔레트 파리 방문을 통한 사전 예약 및 구매 시 이용 가능하며, 직접 방문, 차량을 이용한 드라이브스루 및 퀵 서비스를 통해 수령 가능하다. 단 퀵 서비스를 통한 수령은 서울 및 경기 지역에 한해 개별 퀵 서비스 예약 시 이용 가능하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얼리버드 이벤트로 오는 31일 이내 사전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한다. 메뉴 구성 등 보다 자세한 문의 및 예약은 라팔레트 파리 유선번호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딸기 케이크 누적 판매 10만개 기념 이벤트 성료

롯데호텔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가 누적 판매 10만개를 달성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이를 기념해 10만 번째 롯데호텔 딸기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가 누적 판매 10만개를 달성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이를 기념해 10만 번째 롯데호텔 딸기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롯데호텔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누적 판매 10만개 달성을 기념해 10만 번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10만 번째 롯데호텔 딸기 케이크 구매 주인공은 지난 1월 9일 가족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에서 케이크를 구매한 고객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10만 번째 구매 고객에게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1박 숙박권과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 딸기 뷔페 2인 이용권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김송기 롯데호텔앤리조트 조리 R&D 실장과 두경태 롯데호텔 서울 총지배인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10만 개 판매 성과는 딸기 케이크와 딸기 뷔페 운영 시기를 하나의 ‘디저트 시즌’으로 구성해 전략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한 2021년 이후 매 시즌 꾸준히 이어져 온 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딸기 디저트를 단일 상품이 아닌 시즌 콘텐츠로 확장하며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안해 왔다.

누적 판매 수량에는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월드·부산·제주에서 판매된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가 모두 포함됐다.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는 매 시즌 높은 인기를 이어가며 롯데호텔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디저트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엄선된 원재료와 특급호텔 셰프들의 정성이 더해진 품질 경쟁력이 10만 개라는 의미 있는 누적 판매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100% 최상급 국내산 금실 딸기만을 사용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산지에서부터 엄격하게 선별된 딸기는 세척 과정을 거친 뒤 호텔 셰프들이 직접 수작업으로 손질한다.

롯데호텔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한 개에는 2팩 분량의 금실 딸기가 사용된다. 여기에 프랑스 발로나의 프리미엄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가나슈 크림을 더해 인공적인 단맛을 줄이고 원재료의 풍미를 살렸다는 게 호텔 측의 설명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10만 개 달성 기념 고객 참여형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딸기 케이크 게시물에 댓글로 케이크를 함께 먹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1월 12∼19일 기간 진행하며, 당첨자는 오는 23일 스토리 및 개별 DM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 Inside] 조선호텔·워커힐, 2026 설 선물세트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