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단 첫 인선…천준호 의원 원내운영수석 임명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더불어민주당이 신임 원내대표단의 첫 인선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원내 지도부 구성에 들어갔다.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어제 선출된 한병도 신임 원내대표 체제의 첫 번째 인선으로 천준호 의원을 원내운영수석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선의의 경쟁 끝에 한병도 후보가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됐다"며 "당선 직후 곧바로 원내 운영의 핵심 보직인 운영수석 인선을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원내운영수석에 임명된 천준호 의원은 서울 강북구갑 지역구의 재선 의원으로, 현재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활동 중이다. 당내에서는 전략기획위원장을 지냈고, 이재명 당대표 시절에는 비서실장을 역임하는 등 전략과 소통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인사로 평가받는다.

김 원내대변인은 "천준호 운영수석은 이재명 정부와 긴밀하게 호흡을 맞추며 민생 회복과 경제 성장, 내란 종식과 헌정질서 회복, 나아가 오는 6·3 지방선거 압승의 초석을 다질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갖춘 적임자"라고 인선 배경을 밝혔다.

민주당은 향후 추가적인 원내대표단 인선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김 원내대변인은 "확정되는 대로 추가 인선을 신속히 공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병도 신임 원내대표단은 당내 혼란을 조속히 수습하고 '국민의 성공'과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기 위한 원내 운영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단 첫 인선…천준호 의원 원내운영수석 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