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LCK 컵 이벤트 페이지 오픈… 참여형 시청 환경 강화

마이데일리
 SOOP이 14일 개막하는 ‘2026 LCK 컵’을 앞두고 다양한 시청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SOOP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SOOP이 14일 개막하는 ‘2026 LCK 컵’을 앞두고 다양한 시청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SOOP은 LCK 컵 기간 동안 진행되는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13일 오픈한다. 승부예측과 드롭스, 미션 수행 등을 통해 플랫폼 내 포인트인 ‘젬’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이용자가 응원하는 LCK 팀을 선택하고, 팀별 응원 인원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채팅창에서도 응원팀 소속감을 강조해 팬덤 참여를 유도한다는 설명이다.

미션형 이벤트도 마련됐다. 회원가입과 로그인, 공식 방송국 즐겨찾기, 응원팀 선택 등 LCK 컵 관련 미션을 완료하면 젬을 받을 수 있다. 모든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보상이 지급되며, 신규·휴면 이용자에게는 추가 혜택으로 퀵뷰 체험권이 제공된다.

이색 승부예측 콘텐츠도 준비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협곡의 마스코트 ‘바위게’를 연상시키는 소라게와 승률을 겨루는 방식으로, 기존 예측 이벤트와 차별화한 재미 요소를 더했다.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 중에는 자동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드롭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SOOP 관계자는 “서포터즈 스트리머 제도를 통해 T1, 젠지, KT 롤스터, Dplus Kia, BNK FEARX, DRX, DN SOOPers 등 7개 구단 팬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리그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SOOP, LCK 컵 이벤트 페이지 오픈… 참여형 시청 환경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