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외국인 유학생 대상 문화·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무안군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역의 역사·문화와 산업구조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외국인 유학생 지역문화 탐방 및 기업 견학'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유학생 30명이 참가했으며 5일 황토갯벌랜드, 밀리터리 테마파크, 식영정, 초의선사 탄생지 등 무안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유적을 탐방하고 청계농공단지와 일로농공단지 내 지역 기업 4개사를 방문했다.

5일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역문화 탐방 및 기업 견학을 실시하고 있다. ⓒ무안군 (포인트경제)
5일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역문화 탐방 및 기업 견학을 실시하고 있다. ⓒ무안군 (포인트경제)

특히 초의선사 탄생지에서는 다도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유학생들은 한국 전통문화의 정취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 기업 견학을 통해 무안 지역 산업의 특징과 일자리 여건을 이해하며 향후 취업 및 진로 탐색에도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됐다.

김산 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향후 정주로 이어질 수 있는 첫걸음을 더욱 안정적으로 다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유학생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연스럽게 정착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안군, 외국인 유학생 대상 문화·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