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네이버(035420)는 5일 일본의 콘텐츠 플랫폼 '노트'에 20억엔(약 187억원)을 투자,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노트는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글, 이미지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표현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일본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플랫폼이다.
노트에는 2014년부터 누적 6400만 건의 콘텐츠가 축적돼 있으며, 가입 이용자 수만 1052만명에 달한다.
네이버는 노트에 20억엔을 투자해 지분 약 7.9%를 확보하며 2대 주주가 된다.
노트의 풍부한 콘텐츠 생태계와 네이버의 UGC, 웹툰 등 서비스 노하우 및 기술력을 결합해 양사는 플랫폼 및 AI 기술 고도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노트는 콘텐츠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는 AI 시대에 네이버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양사 플랫폼 역량과 콘텐츠 시너지를 기반으로 기술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발굴에 나서며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