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셀트리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고용노동부가 매년 100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회사는 청년 중심의 채용 확대와 안정적인 근무 환경 조성, 복지제도 강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도 으뜸기업에 올랐다.
셀트리온은 최근 3년간 총 940명의 인력을 신규 채용하며 청년과 지역사회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다. 특히, 지난해는 513명을 채용해 임직원 수를 전년 대비 15.1% 늘렸다. 신규 채용자 중 92.4%가 청년층으로 청년 일자리 확대에 적극 기여했으며, 회사가 위치한 인천 연고의 인재 채용도 확대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회사는 차별 없는 일터 조성 및 경력 단절 없는 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 인재 채용 확대와 공정한 평가제도 이행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최근 3년간 여성 채용률은 평균 50%에 달하며, 타 제조업체 대비 높은 수준의 여성 고용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직장 생활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육아 휴직을 적극 장려한 결과, 지난해 여성 육아 휴직자는 전년 대비 17% 증가했으며, 육아휴직 복직률은 100%를 기록해 여성의 안정적인 직장 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차별 금지와 고용 평등에 관한 원칙을 사내 규정으로 명문화해 공정한 인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임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일자리 으뜸기업 제도 신설 첫해부터 올해까지 총 4차례 선정돼 고용 창출 노력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청년 고용과 지역 인재 채용 확대 및 복지·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샤페론은 오는 17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25 유럽피부과학회(EADV)에서 원형탈모증(AA) 치료제 후보물질(SH1010337)의 최신 전임상 연구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EADV는 전 세계 1만7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피부과 학술대회로, 최신 연구 성과와 혁신 치료법을 공유하는 글로벌 협력의 장이다.
이번 발표에서는 해당 후보물질의 독창적인 작용기전과 함께, 사람 머리카락을 활용한 발모 촉진(모발 신장, elongation) 시험 결과, 그리고 원형탈모증 동물 모델에서 경쟁 약물대비 우수한 치료 효과를 입증한 내용이 포함된다.
원형탈모증은 면역체계가 정상적인 모낭을 공격해 발생하는 자가면역성 질환으로, 전 세계 인구의 약 1~4%가 경험하는 질환이다. 보통은 동전 크기의 국소성 탈모 부위로 시작해, 심한 경우 두피 전체나 전신으로 확산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발현하고 재발이 잦아 환자들에게 높은 심리적·사회적 부담을 준다.
샤페론의 후보물질 SH1010337은 AI 신약개발 플랫폼 ‘AIDEN’을 활용해 단기간 내에 발굴했으며, GPCR19를 표적으로 삼는 세계 첫 원형탈모 국소 치료제 후보다. 단순한 염증 억제를 넘어 면역 균형 회복이라는 새로운 기전을 통해 발모 효과뿐 아니라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치료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샤페론은 모낭 표적 국소 전달 기술을 접목시켜 치료 효율성을 극대화했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중요한 입지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 세계 원형탈모 치료제 시장은 연평균 7% 이상 성장해 2034년 약 69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발표는 글로벌 제약사, 투자자 등과의 기술이전(L/O) 협력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샤페론 관계자는 “원형탈모 치로제의 전임상 연구 성과를 글로벌 무대에서 처음 공개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이번 발표가 환자에게 안전하고 장기적인 치료 대안을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글로벌 제약사와의 조기 기술이전을 추진해 빠른 사업화와 시장 선점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유한양행의 건강정보 채널 '건강의 벗' 콘텐츠가 오는 12일부터 3일간 베리미디어의 '리빙TV'와 협업을 통해 케이블 TV채널에서 방영된다.
11일 유한양행에 따르면 이번 방영은 헬스케어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운영되는 건강의 벗 본연에 목적에 맞춰 건강 콘텐츠의 대중성과 유익성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시청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유한양행은 이후에도 다양한 건강정보 콘텐츠를 TV와 연계해 방영할 계획이다.
리빙TV를 통해 방영될 콘텐츠는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 내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배워봅시다'이다. 건강 정보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둔다. 건강에 대한 기초 상식부터 파크골프, 배드민턴, 탁구 등의 생활 스포츠까지 폭넓은 주제로 구성돼 있다.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구성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전문적인 건강 지식과 함께 일상 속 쉽게 실천 가능한 운동법을 전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 전문가들의 자문과 참여를 바탕으로 영상을 제작해 신뢰도를 높였다.
은퇴 후 여가 활동에 관심이 높은 중장년층 시청자에게 운동 시범 및 실생활 적용법까지 알려줘 인기를 끌고 있다.
유한양행이 1969년 시작한 건강정보지 건강의 벗은 헬스케어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난해 유튜브 채널로 범위를 확대했다. 애니메이션, 만화 형식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 연령층까지 확대해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연령대별 관심사에 맞춰 반려견, MBTI 등 관련 콘텐츠들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 TV 방영을 통해 더 많은 시청자들이 건강의 벗 인기시리즈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과 올바른 운동법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HK이노엔은 슬로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비원츠(bewants)’의 앰버서더로 5세대 K팝 대표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ZB1, ZEROBASEONE)의 ‘한유진’을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HK이노엔은 제로베이스원의 멤버 한유진의 맑고 투명한 ‘청춘 아이콘’ 이미지와 비원츠가 지향하는 이미지가 부합한다고 판단해 한유진을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HK이노엔은 앰버서더 기용을 시작으로 한유진과 함께하는 SNS 신규 캠페인 ‘맑은결 셀피 루틴’을 진행한다. 바쁜 일상 속 빠르고 간단한 스킨케어 루틴을 제안해, 소비자들이 각자 피부 고민에 맞춰 건강한 피부를 가꿀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유진의 다양한 모습은 비원츠 공식 SNS채널 인스타그램, X(옛 트위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이노엔 뷰티마케팅팀 담당자는 “비원츠는 자신의 피부 환경에 맞는 스킨케어 루틴을 찾아가는 ‘자기주도적 슬로우에이징’ 철학을 가지고 있다”며 “제로베이스원 한유진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인 만큼, 이번 발탁을 계기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브랜드 철학도 함께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마이핏 키해피’가 론칭 기념 100% 환불보장 프로모션에서 환불요청 0건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동국제약은 지난 7월 ‘마이핏 키해피’ 론칭을 기념해 제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조건 없이 환불해 주는 ‘100% 환불보장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2주간의 프로모션 기간 동안 환불신청은 한 건도 없었으며,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소비자들은 ‘마이핏 키해피’를 선택한 이유로 “이른둥이로 태어나서 그런지 또래에 비해 키가 작아서 속상해 구매했다”, “다섯살 손주한테 먹이려고 주문했다”, “학원 맘 모임에서 소문 듣고 주문했다” 등을 언급했으며, “맛이 좋아 아이가 스스로 챙겨먹는다” 등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졌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담당자는 “‘0건’의 환불요청과 실제 구매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마이핏 키해피’가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신뢰를 얻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성장기 자녀의 건강과 키 성장을 고민하는 부모에게 우수한 제품을 통한 솔루션과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풍제약은 ‘2025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후원금 1000만원을 안산빈센트 의원에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진행된 ‘2025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은 지난 4월 14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됐으며, 전 임직원이 참여해 목표 걸음을 달성함으로써 1000만원의 후원금이 조성됐다.
지난 9일 경기도 안산빈센트 의원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를 비롯한 신풍제약 임직원과 안산빈센트 의원 토마스 모어 대표원장 수녀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저소득층과 외국인 근로자 등 의료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풍제약의 ‘한마음 걷기 캠페인’은 2022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6000만원의 후원금이 안산빈센트 의원에 전달됐다.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는 “신풍제약의 한마음 걷기 캠페인은 단순히 후원금을 전달하는 차원을 넘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 사회를 더욱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한 사람의 걸음이 모여 더 큰 나눔으로 이어지듯, 이번 캠페인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들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안산빈센트 의원은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들과 외국인 근로자들을 돌보기 위해 2004년 설립됐다. 설립 이후 성 빈센트 드 뽈 자비의 수녀회와 다양한 후원, 자원봉사로 무료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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