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넵튠이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함께 ‘토스 HTML5 게임 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HTML5 기반 전 장르 창작 게임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과 팀 단위 출품에 제한이 없다. 접수 기간은 11월 3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유망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동시에 토스가 운영하는 앱인앱 서비스 ‘앱인토스(Apps-in-Toss)’ 파트너십을 통해 인앱광고와 인앱결제 등 수익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넵튠은 누적 2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을 비롯해 독자적인 고양이 IP를 활용한 ‘고양이 스낵바’, ‘고양이 오피스’ 등의 IP 퍼블리싱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선정작들의 흥행 도모를 위한 퍼블리싱 딜도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전 총 상금은 7000만원 규모로 1등 3000만원, 2등 2000만원, 3등 1000만원, 장려상 5개 팀에 각 200만원씩 수여된다. 참가 접수는 게임 연령 등급을 받은 후 앱인토스 홈페이지 내 공식 콘솔을 통해 게임 빌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선정은 몰입도, 재미 요소, 완성도, 상업화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약 3주간 심사를 거쳐 이뤄진다.
넵튠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개발자들이 토스에 HTML5 게임 콘텐츠를 선보여 인지도를 높이고 퍼블리싱 기회도 얻어가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게임 제작 문화를 활성화하고 인재들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넵튠은 지난 7월부터 앱인토스 파트너사로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토스와 협업하고 있다. 연내 넵튠이 보유 중인 캐주얼 모바일 게임 IP를 기반으로 토스 앱 내 미니게임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