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면세점·카카오스타일·세라젬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고래잇 페스타'를 개최한다. 

'가을 할인 대작전'이라는 컨셉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이마트는 처음으로 국내산 참다랑어를 비축해 전국 점포에서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국내 자연산 참다랑어(240g)'는 정상가 대비 1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기존 수입 참치회와 비교해 오히려 30% 가량 싸다.

신선식품도 파격 할인에 돌입했다. 햇사과(3입~8입)'를 8000원대에, '알찬란 30구(대란)'는 행사카드 결제 시 2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6일과 7일에는 수입 삼겹살 100g을 800원대에, '파머스픽 하우스 감귤(1.4kg)'을 9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상온국탕, 국산두부, 치즈(크림/큐브/생), 만두(얇은피/군만두), 키친타월, 주방세제 등 주요 먹거리 및 생필품을 전품목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는 반값 행사와 함께 골라담기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오는 9월4일 'Mr. 김빠삭 3종(오리지널·사워크림·파프리카)'을 새롭게 출시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Mr. 김빠삭(각 20g)'은 개당 4000원대에 판매하며, 17일까지 '2+1(투플러스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9월 말부터 중국인 무비자 입국 허용 등 외국인 방문객 증가 요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돼 해당 상품이 높은 판매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r. 김빠삭'은 일반 김보다 약 20% 두꺼운 김을 튀겨 제작해 식감이 매우 바삭하다. 또한 외국인 고객들이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시중 김 스낵 용량 대비 절반가량 줄인 20g 소용량으로 제작했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 수산 MD(상품기획자)는 올해 5월 태국 현지를 방문해 튀김 공정에 특화된 제조업체와 협업했다.

추가로 롯데마트는 4일 '바다원 김스낵 3종(각 25g)'도 신규 출시해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멸치와 견과류 원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강화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K뷰티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마트 H&B(헬스앤뷰티) 매장 롭스플러스에서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바노바기' 'VT' '메디힐' 등 외국인 선호도가 높은 K뷰티 브랜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CU가 MZ세대 사이에서 핫한 트렌드로 자리잡은 '말차'를 활용한 연세 말차 시리즈와 말차 막걸리 상품을 선보인다.

말차란 차광 재배한 찻잎을 말려 곱게 갈아 만든 가루로 진한 초록빛과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며 항산화 성분과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건강음료로 알려져 있었다.

이러한 말차가 최근에는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국내외 스타들의 말차 인증샷이 연일 화제가 되고 말차 푸드 챌린지까지 등장하는 등 말차 관련 SNS 게시물이 수백만 건에 이를 정도로 말차는 현재 하나의 문화로 확산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말차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로 인해 전세계 말차 시장은 2023년 43억 달러(약 6조원)에서 연평균 7.9%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30년 74억 달러(약 10조원)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CU에서도 최근 3개월 동안 '노티드 말차라떼 도넛' '아이스 브륄레 말차' 등 10종이 넘는 말차 상품들이 출시됐고 일부 상품은 매출 상위권에 오를 정도로 말차의 인기는 뜨겁다. 지난 8월 CU의 말차 관련 상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129.8%나 올랐다.

CU는 이러한 전방위적인 말차 열풍에 맞춰 말차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들을 출시한다.

먼저, CU의 스테디셀러 연세 시리즈에 말차를 더한 디저트 4종을 이달 3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디저트 4종은 연세 말차 초코생크림빵, 연세 말차크림 카스테라, 연세 말차크림 롤케익, 연세 말차 초코맘모스다.

해당 상품들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말차를 즐길 수 있도록 각각의 디저트들의 개성을 살려 초코 비스킷빵, 말차 카스테라, 초코시트, 말차 소보로빵 안에 쌉싸름한 말차 크림과 달콤한 초코크림을 조합해 풍미를 높였다.

이와 함께 CU는 말차 벽돌케이크도 내놓는다. 해당 제품은 말차 시트 사이에 말차 크림과 딸기잼을 겹겹이 쌓은 CU의 두 번째 벽돌케이크다.

또한, CU는 말차 생막걸리(750ml, ALC. 6%)도 출시한다. 살균 처리를 하지 않아 효모와 유산균이 살아있어 톡 쏘는 탄산이 특징이며 진한 말차 맛을 구현해 김치전 등 매콤한 한식과의 페어링이 좋다.

이마트24가 보다 편리한 모바일 앱 사용을 위해 통합바코드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

이마트24가 온·오프라인 결제 시 모바일 앱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는 물론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새로 오픈했다.

고객들은 모바일 앱에 신용/체크카드를 연동 후 QR코드 스캔 시 결제와 더불어 기존에 연동해둔 제휴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 및 통신사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또한, 보유해둔 쿠폰이 있다면 바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마트24는 최근 3년간 7월 말 기준 모바일 앱 MAU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약 50%씩 증가하고 있어, 늘어나는 고객 수요를 겨냥해 기존 통합바코드를 개선하게 됐다.

이마트24는 기존에 있던 통합바코드에 결제 기능이 추가된 만큼, 모바일 앱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개선되고 신규 유저들이 유입돼 앱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프라인에서 모바일 앱 QR로 결제 시 다양한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

먼저, 고객들이 매장에서 앱 QR로 첫 결제 시 선착순 10,000명을 대상으로 이마트24 오프라인 전용 '구운감자'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더불어, 매장에서 동일 방식으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샤크 닌자 블라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맛밤60g*4입' '반숙계란2입' '핫식스캔250ml' 등 인기 상품 7종에 대해 1+1 덤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올 추석, 한약국 브랜드 '경옥채'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기프트를 소개한다. 그동안 명절 건강 인기 품목으로 꼽히던 홍삼, 비타민 세트와는 다른,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겨냥한 것이다.  

경옥채는 서울 청담동에서 한약사 부부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로, 전통 원료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젊은 세대부터 시니어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아우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신세계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경옥채와 협업해 신세계 단독 상품을 출시한다. 충남 금산 유기농 6년근 홍삼과 지리산 토종꿀을 더한 '더경옥 블랙에디션 리미티드'와 모임 전후 섭취하기 좋은 '경옥채해·소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상품은 백화점 고객 니즈에 맞춘 원료와 콘셉트를 반영해 기획됐다. 신세계가 유기농 원료 사용을 제안하고, '경옥채해·소 세트' 등 상품 네이밍을 함께 논의하며 차별화된 상품을 완성했다.

프리미엄 한방 상품은 고물가 속에서도 고급스러움과 특별함을 담을 수 있어 선물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지난해 추석 홍삼을 제외한 한방재 상품은 매출이 3배 가까이 성장했다. VIP 고객 매출 비중이 절반에 달할 정도로 귀한 선물로 자리잡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럽, 일본 등 외국인 고객 수요까지 확대되고 있다.

'블랙에디션 리미티드'는 경옥채의 프리미엄 라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국내산 산양산삼, 러시아 알타이산 녹용 등 귀한 원료를 더해 만들었다. 첨가물, 색소, 방부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경옥채 해·소세트'는 침향, 칡, 헛개나무, 꿀 등 좋은 원료를 담았다.

씹어먹는 환 형태의 '해'와 액상차 형태의 '소' 두 가지로 구성해 명절 술자리나 모임 전후에 활용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자기 관리형 고객은 물론 가족, 지인 선물용으로도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세계 강남점은 지난달 프리미엄 델리존 리뉴얼을 통해 '웰니스케어' 존을 새롭게 열었다. 경옥채는 입점을 기념해 9월 21일까지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티·포크 세트와 찻잔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이 추석 황금연휴가 있는 9~10월에 가을 맞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Luxury IN FALL. 쇼핑, 떠나기 전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 황금연휴는 개천절인 10월3일부터 11~12일 주말까지 최장 열흘간 이어진다. 또한, 오는 9월 말부터 시행되는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무비자 입국과 중국 국경절 연휴로 유커들의 한국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내·외국인 고객들의 면세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LDF PAY 증정행사와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높은 환율로 쇼핑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선 오는 10월31일까지 결제 수단에 따라 평일 최대 151만원, 금토일 주말에는 최대 169만원의 LDF PAY를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월드타워점·제주점은 패션, 시계·주얼리 카테고리를, 부산점에서는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LDF PAY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행사 기간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하고 응모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프랑스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딘반(dinh van)' 메노뜨 코드 브레이슬릿(1명) △2등 LDF PAY 5만 원(3명) △3등 롯데호텔 바스크 치즈케이크(5명)를 증정한다.

외국인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제휴 행사도 준비했다. 10월31일까지 세븐일레븐에서 위챗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면세점과 세븐일레븐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2종을 발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에서 위챗페이로 350위안 이상 결제하면 50위안의 금액 할인을 즉시 제공하며, 세븐일레븐에서 위챗페이로 35위안 이상 결제하면 7위안의 금액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9월30일까지 알리페이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평일 최대 15만원, 금토일 주말에는 최대 30만원의 LDF PAY를 증정하며, 같은 기간 롯데면세점 제주점에서 위챗페이로 결제한 외국인 고객에게는 15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 원의 LDF PAY를 제공한다. 

나아가 2026년 8월31일까지 바틱에어 말레이시아 탑승권을 소지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면세점 GOLD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 및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 동남아 항공사, 온라인 여행사(OTA) 등 다양한 현지 기업과 제휴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엔폴드(ENFÖLD)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엔폴드는 2012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우에다 미즈키가 설립한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로 2022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감싸다' '포용'이라는 뜻의 브랜드명처럼 몸을 감싸 안는 듯한 부드럽고 우아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엔폴드는 전세계 모든 매장에 브랜드의 세계관을 담은 인테리어를 적용하는데, 각 매장 별로 대표 색상을 정하고 바닥과 벽면 전체를 하나의 통일된 색상으로 연출해 마치 공간에 둘러싸인 듯한 안락하고 편안한 느낌을 전달한다.

국내 매장의 경우 신세계 강남점은 다크 옐로우, 센텀시티점은 아쿠아 블루 색상으로 꾸며졌으며, 이번 신세계본점 매장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민트 그린'을 새롭게 적용했다. 엔폴드는 민트 그린 색상을 통해 역사와 현대가 교차하는 명동의 분위기에 귀를 기울이고, 브랜드 핵심인 '포용'이라는 본연의 역할과 정체성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인테리어에 사용된 집기 또한 단순한 디스플레이를 넘어 공간에 입체감을 준다. 매장에는 항아리와 병 등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형태의 오브제와 테이블이 놓여있는데 이는 '감싸다' 혹은 '담다'의 의미를 포함한 용기를 상징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세계 본점 매장에서는 다가오는 2025 FW 시즌 제품들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의자'에서 영감을 받아 흐르는 듯한 라인과 구조미, 선명한 배색이 특징이다.

엔폴드는 일상에 편안함과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혁신과 창조를 대변하는 '의자'를 모티브로 이번 컬렉션을 완성했다. 빈티지 디자이너 의자의 명품 실루엣부터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게이밍 체어의 선명한 배색까지 시대와 배경을 막론한 다양한 의자가 디자인에 투영됐다.

대표 제품은 다양한 의자의 실루엣을 불규칙적인 2D 장식으로 더해 입체감을 살린 가디건과 니트 풀오버, 전체적인 의자 실루엣을 접목시켜 독특한 아웃라인을 완성시킨 스커트 등이 있다.

엔폴드는 매장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신세계본점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한정판으로 제작한 엔폴드 사은품을 선착순 증정할 예정이다.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파자마 체크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자마 체크인' 기획전은 '무더운 여름 체크 아웃(CHECK OUT), 선선한 가을 체크 인(CHECK IN)'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선보이는 파자마 쇼케이스다.

기획전에서는 가을 신상 파자마를 공개하며, 혜택 담은 여름 파자마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성인용으로는 △산리오캐릭터즈 △망그러진 곰 △포켓몬 △먼작귀 △리락쿠마 △짱구는 못말려 △무직타이거 등 7개 인기 캐릭터 IP와 협업한 상품을 공개했다.

키즈용으로는 △산리오캐릭터즈 △망그러진 곰 △포켓몬 △짱구는 못말려 △먼작귀 △캐치! 티니핑 등 6개 캐릭터 IP 협업 파자마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스파오 '파자마 체크인' 기획전은 9월11일까지 전국 스파오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설화수가 '컬처프로젝트 시즌2' 전시를 개최한다. 전시는 9월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북촌에 위치한 '설화수의 집'에서 열린다.

설화수는 전통 문화의 동시대적 계승과 현대적 해석이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실현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번 전시를 위해 지난 6월부터 3개월 동안 대학생 참여 문화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최종 출품된 작품들은 전통 민화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해 회화, 오브제, 가구, 미디어 아트의 네 가지 형태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설화수는 참가자들에게 작품 제작비 전액과 전문가 멘토링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민화를 탐구하고 창작하는 과정을 기록하고 널리 알리는 활동을 함께 수행하며 전통의 가치 확산에 기여했다.

이번 시즌2에서는 '산을 품은 자리'라는 작품을 선보인 조경서, 나혜련, 안제인, 차다니엘 4명으로 구성된 참가팀에게 최우수상이 수여되었다. 이들의 작품은 한국적 요소와 민화의 전통 도상을 창의적으로 풀어내 신선한 시각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F의 패션 자회사 '이에르로르코리아'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가 론칭 10년만에 브랜드 전면 리뉴얼을 진행 하며 여성복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2014년 탄생한 앳코너는 론칭 당시 제조와 유통의 중간 단계인 편집샵 리테일 브랜드로 탄생해 오프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전개됐다.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여성복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2020년부터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방향을 전환, LF의 대표 '영 타깃' 여성복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주요 대표 상품들은 매 시즌 완판 행진을 이어오며 브랜드 입지를 다져왔다.

올해 초부터는 '이에르로르코리아'가 앳코너의 본격적인 리브랜딩 작업을 시작, 약 반 년간의 브랜드 재정비를 거쳐 리뉴얼이 완성됐다. 자회사가 직접 주도한 이번 변화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점으로 정체성과 포지셔닝을 근본부터 새롭게 정립한 데에 의미가 있다.

새롭게 출발하는 앳코너는 깔끔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하는 28~35세 직장인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쉽게 입을 수 있는 '이지 컨템포러리 브랜드(Easy Contemporary Brand)'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Not casual. Not formal. Not genderless'라는 브랜드 키 메시지를 중심으로 기존 여성복 시장의 카테고리 중심 접근에서 벗어나 '쉽고 센스 있게 입는 여성복'을 지향한다.

브랜드 슬로건은 'Be you in every moment, simply Refresh your every day'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대중적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보다 페미닌하고 영한 무드를 담았다.

브랜드 무드에 맞춰 로고와 심볼 등도 전면 리뉴얼해 감성을 담은 뉴 로고 플레이를 새롭게 선보인다.

리뉴얼 첫 컬렉션 테마는 'SOLITUDE IN THE AFTERNOON'으로, 한층 깊어진 계절감을 기반으로 가을의 문턱, 고요한 오후의 한 장면을 담아 내면의 소리에 집중한 감성을 표현했다.

대표 아이템은 다운점퍼, 코트, 레더 등 '아우터'로 다양한 기장과 소재를 활용해 고급스럽게 제작했다. 간절기부터 혹한기까지 커버 가능한 실용적인 레이어링 룩을 제안하면서도 앳코너만의 페미닌 디테일을 놓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벨티드 디테일, 비죠, 스트랩 등 2way 연출이 가능한 디자인 요소를 더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트렌디하지만 과하지 않은 사이즈감으로 편안한 핏을 구현했다. 컬러는 뉴트럴 톤 중심으로 구성해 일상 속 어디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 세련된 무드를 완성한다.

판매 채널은 앳코너 공식 온라인몰, 29CM, W컨셉, LF Mall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개된다.

SSG닷컴이 일본요리 전문가 김건 셰프와 협업해 가정간편식(HMR)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쓱닷컴 미식관에서 △버터바지락술찜(615g) △일본식 소고기 감자조림, 니쿠자가(610g) △더블멘치카츠(380g) △소보로아끼소바(416g)를 단독상품으로 선보인다.

'버터바지락술찜'은 사케 육수로 익힌 바지락에 이즈니 버터를 넣었고, '니쿠자가'는 얇게 썬 우삼겹과 포슬포슬한 감자를 가쓰오부시 간장에 조려낸 정통 일본 가정식 메뉴다. '더블멘치카츠'는 소고기의 풍미와 돼지고기의 촉촉함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소보로아끼소바'는 돼지고기 크럼블과 양배추의 풍성한 식감이 돋보이는 오사카식 요리다.

김건 셰프는 4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1스타에 선정된 고급 일식 레스토랑 '고료리켄'의 오너셰프로 국내에 이자카야 문화가 자리 잡는데 큰 역할을 했다. 압구정 유명 이자카야 '이치에'와 일식당 '회현식당'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선보이는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인기다.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파격적인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단 1시간 동안 파격적인 특가에 판매한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되는 콘셉트다. 짧은 시간 안에 완판 여부가 갈리면서 긴장감과 몰입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 뷰에 달한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퍼센트포인트 높은 등 MZ세대의 반응이 돋보인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8월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다. 특히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시즌 성격을 반영해 주요 타깃층에 맞춘 상품 기획력이 완판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FW(가을, 겨울) 신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FW 신상 드롭'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9월7일까지 1차, 9월8일부터 15일까지 2차로 나눠 진행된다. 전 고객에게 최대 25% 쿠폰팩을 지급하며, 개별 중복 쿠폰까지 적용 가능해 합리적인 가을맞이 쇼핑을 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리얼코코' '매니크' '더롯' 등 인기 쇼핑몰은 물론 '미쏘' '클라비스' '제너럴아이디어' '클리오' '라피타' 등 패션·뷰티·라이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FW 신상을 최대 90% 할인가에 선보인다.

할인 코너도 다양하다. 올해 가을 시즌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신상 특가가 대표적이다. 브랜드 '미쏘'의 가을 신상품 '턱변형 랩 블라우스'는 36%, 쇼핑몰 '모어렌'의 인기 상품 '벤티즈 스트링 블라우스'는 62%, 쇼핑몰 '매니크'의 스테디셀러 '바스미 핀턱 와이드 슬랙스'는 3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지그재그 단독 오픈 상품을 예약 구매할 수 있는 △프리오더 코너도 운영한다. F/W 최저가 상품을 모은 △최저가/단독 특가, 다양한 기획전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획전 모아보기 탭 등도 마련했다.

이벤트 혜택도 풍성하다. 매일 무제한 참여 가능한 △77% 쿠폰 드롭, 당첨 시 최대 5만원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릴레이 포인트 드롭을 운영한다. 매일 저녁 6시에는 0원에 신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신상 0원 특가'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이외 신상 베스트 리뷰어 이벤트를 통해 우수 리뷰 작성자 10명에게 5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쿠팡이 반려동물 전용 할인전 '9월 펫페어'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딩동펫, 사조펫, 내추럴코어 등 인기 펫용품 브랜드 100여 곳이 참여한다. 강아지·고양이·관상어·소동물 관련 상품 4000여 개를 최대 33%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하림펫푸드 밥이보약 고양이 기능성 사료 △ANF 식스프리 인도어 독 연어 △한끼뚝딱 황태와 소고기 △미스터추추 강아지 배변패드 △딩동펫 미끄럼방지 매트 △쉬즈곤 먼지아웃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등이 있다.

쿠팡은 와우회원에게 전용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6만원 이상 9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펫페어에 처음 참여하는 브랜드도 있다. '닥터뉴트리코어'는 수의학 기반의 프리미엄 영양 브랜드다. '하루애'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수제 간식을 선보인다. '내추럴발란스'는 자연성분과 균형 잡힌 영양을 강조한다. '펫츠놀로지'는 펫테크 기반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쿠팡은 이들 브랜드 상품을 '첫 만남 브랜드 Pick' 코너에 마련했다.

쿠팡은 반려동물별·용도별 테마관도 운영한다. 강아지·고양이·관상어·소동물 카테고리와 함께 목욕·건강·이동장 등 용도별 상품관을 운영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2022년 8조 원 규모였던 시장은 2032년 약 20조 원에 이를 전망이다. KB금융그룹의 ‘2025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반려가구 월평균 양육비는 19만 4000원으로 2023년 대비 약 26% 늘었다. 식비가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기능성 사료와 건강 케어 상품 수요가 특히 증가하고 있다.

쿠팡이츠가 입점한 모든 매장 대상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시행하는 포장 주문 서비스 할인 쿠폰을 지원하는 등 와우회원 대상 풍성한 할인혜택을 담은 '이츠 와우 감사제‘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고객들의 포장주문 서비스 이용이 늘면 외식업주들은 배달비가 없는데다 쿠팡이츠에서 중개이용료도 무료로 지원받아 부담은 대폭 경감하면서도 내수 활성화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 쿠팡이츠는 공정거래위원회 자율규제와 을지로위원회 배달앱 사회적 대화기구 논의를 통한 성과로 입점한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포장주문 서비스에 대한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내년 3월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주요 배달앱 중 포장서비스 무료 정책을 시행하는 것은 쿠팡이츠가 유일하다.


쿠팡이츠는 '이츠 와우 감사제'에서 고객의 1만원 이상 포장 주문에 대해 15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장 적용이 가능하며 감사제 기간 중 1회 사용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쿠팡이츠 앱의 '포장‘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포장 메뉴를 편리하게 확인해 주문할 수 있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 주차별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주에는 오는 7일까지 국민 간식 '치킨' 3000원 할인 배달 쿠폰을 제공한다. 쿠팡이츠 내 치킨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모든 매장에 적용되고, 치킨 매장에서 제공하는 개별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도 가능해 더욱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치킨·피자·베이커리 등 '인기 브랜드 스페셜 할인' 기획전도 한 달간 지속 운영한다. 매주 새로운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으로 참여 브랜드 대상 이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9월 첫 주 뚜레쥬르는 1만7000원 이상 주문에 대해 3000원 할인을 배달과 포장 주문 시 모두 받을 수 있다. 멕시카나치킨은 18,000원 이상 주문 시 4000원, 피자헛 22,000원 이상 주문 시 7000원 배달 주문 할인을 오는 7일까지 제공하는 등 참여 브랜드별 할인 쿠폰 금액과 최소주문금액은 상이하다.

세라젬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2025 추석 대제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부모님께 드리는 의미 있는 효도 선물이자, 온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건강 관리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세라젬은 27년 헬스케어 기술력을 집약한 마스터 V11을 최근 선보이며, 'V11–V9–V7–V4'로 이어지는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마스터 V11은 항공기 1등석을 연상시키는 프라이빗한 공간감과 자세에 구애받지 않고 정밀하게 관리해주는 듀얼 포지션 시스템을 갖췄으며, 마스터 V9·V7·V4는 각각 목부터 골반까지 이어지는 척추 전체 회전 마사지, 목·어깨 집중 관리와 척추 견인 기능, 허리 마디마디를 풀어주는 스테디셀러로 다양한 고객의 필요를 충족한다. 정교한 마사지 기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가치 있는 효도 선물로 꾸준히 사랑받는 마스터 V 컬렉션은 일시불 구매 기준 최대 6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바쁜 일상에 지친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안마가전 파우제 M 컬렉션 역시 모델에 따라 일시불 기준 최대 60만 원의 혜택이 적용된 특별가를 선보였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파우제 M6는 팔다리가 자유로워 수유의자용으로 제격이며, 안마의자 최초로 사이드 커버를 교체할 수 있는 파우제 M8 Fit은 인테리어 가구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으로 기능성에 심미성까지 갖추었다. 프로 듀얼 엔진으로 목·어깨와 허리를 동시에 집중 관리해주는 파우제 M10은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효도선물로 인기를 얻으며 온가족 건강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프리미엄 모델인 마스터 V9, 마스터 V11, 파우제 M10을 구매 또는 구독한 전 고객에게 '헤어 미라클'(앰플 1개월분 포함) 또는 '힐랙스 발 마사지기' 중 하나를 특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두피케어 디바이스 '헤어 미라클'은 두피 탄력을 높이고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며, '힐랙스 발 마사지기'는 발 부위의 혈류 개선과 피로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다양한 마사지 강도와 온열 기능을 갖춰 지친 발을 회복시켜준다. 특히 신제품 마스터 V11의 경우 일시불 구매 시 런칭 특가에 사은품까지 포함해 최대 143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집에서 손쉽게 뷰티케어가 가능한 △'셀루닉 메디스파 프로' △혈액순환 개선과 근육통 완화에 효과적인 '셀트론 순환체어' △정수·냉수·온수는 물론 알칼리 이온수까지 제공하는 '세라젬 밸런스' 등의 헬스케어 제품에 파격적인 혜택이 적용된다.

일례로 세라젬 밸런스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시불 구매 또는 구독시 최대 100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행사 기간에 구독한 고객은 해지 위약금도 축소돼 구매 후 변심 등에 따른 부담을 덜 수 있다.

추석을 앞두고 양가 부모님께 각각 건강을 선물하거나, 부모님과 자녀 세대가 함께 사용할 기기를 동시에 마련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구성도 마련했다. 2대 이상 제품을 패키지로 구독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대상 제품은 마스터 V 컬렉션 3종(V4, V7, V9), 파우제 M 컬렉션 4종(M6(S), M6, M8 Fit, M10), 셀트론 순환체어, 셀트론 E2, 밸런스로 구성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앱에서도 주요 프랜차이즈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교환권(카카오 교환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카카오 교환권을 오는 16일부터 배민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 교환권을 각 프랜차이즈의 자사 앱이 아닌 배달 앱에서도 쓸 수 있게 되는 건 처음이다.

16일부터 사용 가능한 브랜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롯데리아, 뚜레쥬르, 두찜 등 5곳으로, 브랜드별로 일부 인기 메뉴 교환권을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배민 사용자는 배민 앱 내 '마이배민' 카테고리에 있는 '받은 선물' 페이지에서 카카오 교환권 사용이 가능하다. 이 페이지에 신설되는 '카카오 교환권 등록'을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교환권을 등록하면 된다. 미리 등록할 필요 없이 음식 '주문하기' 단계에서 바로 교환권을 등록해 사용할 수도 있다. 같은 브랜드라면 해당 교환권에 기재된 상품 가격 이상의 다른 메뉴를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유 중인 카카오 교환권의 배민 사용 가능 여부는 카카오톡 앱 선물하기 내 이용 안내를 보거나, 배민 앱 교환권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카카오 교환권을 배민에 등록했더라도 사용하지 않은 상태라면 얼마든지 다른 사용처에서도 쓸 수 있다.

배민은 이번 카카오 교환권 사용처 확대가 고객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교환권을 각 사용처뿐 아니라 배민 앱에도 등록해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고객들의 카카오 교환권의 사용이 편리해지면 제휴 브랜드 입점 업주들의 주문도 늘 것으로 예상된다. 

배민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카카오 교환권을 이용한 주문 금액에 대해 중개 이용료 및 결제정산 수수료를 교환권 사용 가능 시점부터 2026년 9월 30일까지 1년간 면제해 입점 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소노스퀘어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결혼 성수기인 가을 웨딩 시즌을 맞아 호텔 분위기의 신혼 침실을 합리적으로 꾸밀 수 있는 '웨딩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9월28일까지 전국 소노시즌 직영점과 백화점 매장, 브랜드 스토어 등 소노시즌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트리스는 물론 프레임, 침구까지 신혼 침실 인테리어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풍성한 특전으로 선보인다.

먼저,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프리미엄 프레임, 베딩, 홈 액세서리를 최대 70% 할인하고, 하드 레이어와 소프트 레이어 이중 폼 구조의 독일산 듀얼 메모리폼 토퍼를 50% 할인가로 특별 판매한다. 소노시즌의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토퍼는 국내 유일 세계적인 권위의 유럽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100% 독일 생산 제품으로, 한일원자력㈜ 시험분석센터 라돈 검출 테스트를 거치고 있어 보다 안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소노시즌의 호텔 침구로 각광받고 있는 소노펠리체 침구 세트도 70%의 파격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실제 객실에 비치된 이불 속통과 커버, 베개 속통과 커버로 알차게 구성된 풀 세트로 국내 침구류 최초 독일 더마테스트 최상위 등급을 받아 더 입소문을 얻고 있다. 이 외에, 웨딩이나 이사 인증 시 매트리스와 프레임, 토퍼 5% 추가 할인을, 메모리폼 매트리스 구매 시 매트리스 이너 커버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구매 금액대 별 사은품도 풍성하다. 50만원과 200만원 이상 구매 시 탁월한 피톤치드 효과의 룸앤패브릭 탈취제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 휴대용 트래블 상품과 세트 상품을 각각 증정한다. 또 3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백화점 상품권 15만 원권을, 400만원 이상 구매 시 소노펠리체 침구 세트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결혼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누적 제공해 보다 알찬 특전을 누릴 수 있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이달부터 소노호텔앤리조트 상품권을 티웨이항공 국내 공항 지점으로 사용처를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한 소노호텔앤리조트 상품권은 소노펠리체, 쏠비치 등 전국 20개 호텔과 리조트를 포함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 제품 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지류 상품권으로, 5만원권과 10만원권으로 판매 중이다.

특히 티웨이항공과의 이번 제휴는 한가족이 된 양사 간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시너지를 높이고, 고객들의 여행 편의성과 혜택 범위를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사용처는 김포, 인천, 부산, 제주 등 국내 7개 공항 지점과 △비즈니스 좌석 업그레이드 △사전 좌석 구매 △옆좌석 구매 △초과 수하물 △특수 수하물 △티펫(t'pet) 반려동물 운송 및 케이스 △보호자 비동반 어린이 서비스 등이다.

상품권의 액면가 60%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개관 25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25 & 타임리스(25 & Timeless)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의 25주년 맞이 캠페인 △타임리스 호스피탈리티(Timeless Hospitality)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5년간의 이야기를 기념하며 앞으로도 변치 않는 품격과 감동의 여정을 고객과 함께 이어가고자 기획되었다.

이에 '25 & 타임리스'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호텔 내 모든 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5만원 식음 크레딧이 제공된다. 해당 크레딧은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플레이버즈,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더 마고 그릴과 모보 바, 정갈한 일본식 다이닝 타마유라, 애프터눈 티와 딤섬을 즐길 수 있는 더 라운지, 그리고 인룸 다이닝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호텔이 지난 25년간 쌓아온 미식의 정수를 곳곳에서 마음껏 경험할 수 있다.

객실에서는 호텔의 △시그니처 JW 레드·화이트 와인 하프 보틀 각 1병과 △오리온 제과의 MD가 직접 페어링한 '무뚝뚝감자칩 올리브앤솔트맛' '비쵸비' '마켓오 브라우니'가 포함된 유쾌한 스낵  & 디저트 컬렉션이 제공돼, 아늑한 객실 속에서 단란한 와인 파티를 즐기며 25주년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다.

또한, 25년의 이야기를 담은 기념 △퍼즐과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이 포함돼, 도심 속에서도 완벽한 휴식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25 & 타임리스' 패키지 예약은 10월 11일까지 가능하며, 투숙 가능 기간은 10월12일까지다. 

한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개관 25주년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타임리스 호스피탈리티' 캠페인을 실시한다. 패키지 외에도 식음료 혜택, 레트로 감성 기념 케이크 출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노랑풍선이 동남아시아 여행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진국 대표이사는 8월 27일부터 방콕 연락사무소를 방문해 태국 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현지 주요 파트너사와의 업무협약(MOU) 체결 및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이번 출장에는 경영기획본부 김성태 상무가 동행했으며, 방콕 등 전략 거점 호텔 4곳을 방문해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노랑풍선 방콕 연락사무소는 지난 3월 공식 출범했으며, 최선호 이사를 중심으로 태국인 직원 2명이 상주하고 있다. 개소 직후부터 방콕 주요 호텔들과의 직계약을 통해 공급망을 안정화하고, 세미 패키지 및 에어텔 상품을 기획·판매하며 시장 진입을 가속화했다. 특히, 인플루언서 협업과 안내 데스크 운영 등 현지 고객 경험 개선에도 집중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노랑풍선은 최근 베트남과 함께 태국 패키지 여행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함에 따라, 방콕을 넘어 푸켓·파타야·치앙마이 등으로 공급망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태국은 고환율과 고물가 등 복합적인 시장 변수에 직면해 있으나, 노랑풍선은 이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상품 공급을 유지하기 위해 현지 파트너사 및 공급업체들과 긴밀히 협의했으며, 향후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이번 출장에서는 하반기 전략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주요 전략에는 △치앙마이 지역 호텔 네트워크 확장 △세미 패키지 라인업 확대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력 심화 △동남아시아 인접 시장(베트남·말레이시아·싱가포르) 연계 강화가 포함된다.

롯데월드가 오는 10월1일 '이머시브 플랫폼 딥(IMMERSIVE PLATFORM DEEP, 이하 '딥')'을 오픈한다. '이머시브 플랫폼'이란 몰입형 공간으로, 롯데월드는 내·외부 IP 콘텐츠 및 오프라인 사업장 운영 역량을 앞세워 새로운 형태의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딥'은 IP 콘텐츠 속으로 깊게 빠질 수 있는 몰입형 체험 콘텐츠를 선보이는 공간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지하 3층 아이스링크 인근에 약 450평 규모로 조성된다. 50평 규모의 이머시브 미디어 영상존 등 다채로운 전시존과 굿즈샵까지 IP 콘텐츠를 총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딥'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전시는 '전지적 독자 시점 : 구원의 마왕 展'이다. 전세계 수많은 독자들을 매료시킨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의 최초 공식 원화전으로, 뛰어난 몰입감으로 원작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도 예고돼 원작의 팬이라면 더욱 주목할 만 하다. 전시 기간은 10월1일부터 11월23일까지며, 오는 9월8일 놀유니버스에서 얼리버드 티켓을 오픈한다. 전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8일까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에서 인기 가구 최대 44% 할인, 적립금, 사은품 증정 등 연중 최대 규모의 모바일 가구 박람회를 진행한다.

결혼, 이사 등으로 가구 수요가 집중되는 9월을 맞아 최신 인기 상품과 인테리어 트렌드를 제안하는 '가구 박람회'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가구 구매율이 높은 저녁시간(19~21시)대에 인기 브랜드를 집중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장 10일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홈캉스 수요가 늘 것을 반영해 상반기 행사 대비 입점 브랜드 수는 2배, 편성 시간은 3배로 늘렸다. 

생방송 중 구매 시 △최대 44% 할인 △최대 5만원 적립금 및 상품권 △최대 7% 카드할인 △커피 쿠폰 증정 이벤트 △추가 사은품 등 역대급 혜택도 제공된다. 롯데홈쇼핑 단독 모델과 연중 최저가 수준의 할인 혜택으로 고객들에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2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역대 최장 시간인 5시간 릴레이 모바일 생방송이 열린다. 롯데홈쇼핑과 공동개발해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은 에싸 '시모네 스윙 소파', 올해 티커머스 채널 입점 이후 완판을 이어가고 있는 금성침대 '루미에르 호텔형 침대' 등 인기 상품이 총출동한다. 3일에는 시스디자인 '하운드 소파', 씰리침대 프리미엄 매트리스 등 가성비와 고품질을 갖춘 상품들이 소개된다. 이 외에도 '시몬스' '라클라우드' 등 인기 침대를 연중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며 맞춤제작 소파 브랜드 '쏘랩' 등 신규 입점 브랜드의 신상품도 공개된다. 롯데홈쇼핑 본사 1층과 입점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신상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운영,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차별화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엘라이브'의 최근 4년간(2021~2024) 가구 주문금액은 연평균 2배 이상 신장했다. 특히, 30, 40대 고객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가구 구매가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알뜰 쇼핑 혜택과 실시간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즉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특성이 구매 장벽을 낮춘 것으로 분석된다. 파트너사와 공동 기획을 통해 모바일 전용 모델을 선보인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면세점·카카오스타일·세라젬 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