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브리핑] GC녹십자, ‘2025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등

마이데일리
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전수식에서 인증서를 수여 중인 박형준 GC녹십자 오창공장 본부장(왼쪽부터), 김도형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청장, 김정섭 GC녹십자 노조위원장. /GC녹십자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GC녹십자는 지난 27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5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노사 파트너십을 통한 상생의 노사협력 및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대기업 13개사, 중소기업 19개사, 공공기관 8개사 등 총 40개사가 선정됐다.

GC녹십자는 노사분규 미발생 사업장으로 노사 관계를 넘어 기업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력적 노사 관계를 위해 전 사업장 노사협의회를 운영하고 있고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EOS(임직원 설문) 실시 등 공동의 이익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사 소통 문화를 개진하고 있다.

박형준 GC녹십자 오창공장 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GC녹십자의 상생하는 노사협력을 보여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 간의 소통을 강화해 상생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신신파스 아렉스. /신신제약

신신제약은 자사 대표 파스 신신파스 아렉스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며, 2018년 이후 8년 연속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며, 소비자가 직접 각 부문 최고의 브랜드를 선택하는 행사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온라인 투표 2.6점, 전화 설문 3.63점을 합산해 총점 6.23점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신신제약은 60년 이상 이어온 파스 명가의 노하우와 소비자 중심 철학이 8년 연속 수상의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회사는 다양한 제형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하며 통증 케어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바르는 ‘신신아렉스 로션’, 경구제 ‘아렉스알파 정’ 등을 선보여 붙이고·바르고·먹는 라인업을 갖췄다. 플렉스(Flex) 시리즈인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 카타플라스마’도 선보였다. 플렉스 시리즈는 신신제약만의 고밀착 하이드로겔 기술을 적용했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는 “신신파스 아렉스가 8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와 함께 쌓아온 신뢰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증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의 일상 속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이 ICT 어워드코리아 2025 플래티넘상을 수상했다. /헥토헬스케어

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이 ‘ICT 어워드코리아 2025’에서 플래티넘(PLATINUM) PRIZE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온라인 경험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온리추얼 공식 웹사이트는 ‘밸런스’와 ‘리추얼’을 핵심 키워드로, 건강한 습관과 긍정적 변화를 제안하는 브랜드 철학을 온라인 경험 전반에 반영했다. 제품 패키지를 모티브로 한 수채화 그래픽과 직관적인 커머스 UX는 고객이 정보 탐색부터 구매 전환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온리추얼은 단순한 구매 채널을 넘어 브랜드 철학과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정 받았다.

온리추얼은 지속 가능한 건강 루틴을 통해 스스로의 몸을 돌보는 뷰티 습관을 제안하는 이너뷰티 브랜드다. 대표제품인 프리미엄 다이어트 젤리 ‘온리추얼 슬리밍컷 다이어트’와 피부 루틴 제품 ‘온리추얼 글로우업 콜라겐’은 1·2차 생산분이 모두 완판되며, 두 제품 합산 누적 판매량 50만포를 돌파했다. 올 하반기에는 이너뷰티 라인업을 추가 확장해,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체계적인 건강 루틴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도록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온리추얼은 건강한 습관과 긍정적 변화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고 즐겁게 이너뷰티 루틴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이라며 “앞으로도 ICT 혁신을 접목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해 온리추얼만의 꾸준한 이너뷰티 습관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그스더블액션연질캡슐. /조아제약

조아제약이 육체 피로, 근육 통증 및 경련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함량 마그네슘 복합제 '마그스더블액션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마그스더블액션연질캡슐은 1캡슐당 400mg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육체 피로, 근육 통증 및 경련, 눈 떨림, 갱년기 증상 등 마그네슘 결핍 증상 개선 효과를 나타낸다.

마그네슘의 체내 흡수를 돕는 비타민 B6, 활성형 비타민 B1(벤포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B1, B2, B6, B12)이 함유돼 있어 에너지 대사 및 근육·신경 유지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감마-오리자놀과 비타민 E도 함께 함유해 운동 능력 향상과 혈액 순환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연질캡슐 제형으로 빠른 체내 흡수와 높은 생체 이용률을 기대할 수 있다.

마그스더블액션연질캡슐 만 12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 기준 1일 2회·1회 1캡슐 복용한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

조아제약 관계자는 "마그네슘 부족 증상을 겪는 분들뿐만 아니라, 러닝과 헬스 등 운동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마그스더블액션연질캡슐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약바이오 브리핑] GC녹십자, ‘2025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