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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제는 “삼성전자 “고효율 신모델” vs LG전자 “CO₂ 저감 실천”…냉난방공조 신제품‧신기술 경쟁”입니다. 삼성‧LG전자가 최근 선보인 HVAC 신제품 및 신기술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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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지난 15~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아시아 공조 콘퍼런스’에서 가정용 ‘1Way 카세트 시스템에어컨’과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DVM’ 제품 등을 전시했다. /삼성전자 뉴스룸 |
18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5~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아시아 공조 컨퍼런스 ‘ASHRAE Region XIII Chapters Regional Conference 2025’에 참가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공조냉동공학회(ASHRAE)’가 주최하는 아시아 공조 컨퍼런스는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미래 공조 기술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
이번 행사에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총 11개국이 참가해 공조 분야 최신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1Way 카세트’와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DVM’ 제품을 전시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내장형 와이파이 기능과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춘 1Way 카세트형 시스템에어컨 신모델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 시장에 출시했다.
동남아 시장에 출시한 1Way 제품은 ▲내장형 와이파이를 탑재해 별도의 와이파이 키트를 구매하지 않고도 ‘스마트싱스’와 ‘빅스비’를 지원 ▲AI 음성 비서 ‘빅스비’로 실내 온‧습도 조절 등 에어컨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 ▲‘AI 절약 모드’로 에너지 소비전력을 최대 2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냉매인 R410A에 비해 지구온난화지수(GWP)가 약 32% 수준으로 낮은 R32 냉매가 적용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프리미엄 주거 단지부터 공공 시설, 고급 리조트, 호텔 등 대규모 시설 중심으로 B2B 냉난방공조 솔루션 사업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동남아 시장에서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1Way 카세트 모델의 판매량은 35% 이상 급증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백혜성 상무는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공조냉동공학회가 주최하는 아시아 공조 컨퍼런스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한 연결 경험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남아를 비롯한 글로벌 전 지역 공조 사업을 한층 더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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