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HK이노엔 유튜브 채널 ‘채널이노엔’, 소셜아이어워드 대상 수상
HK이노엔은 자사 유튜브 채널 ‘채널이노엔’이 ‘2025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제약분야 유튜브 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시상식이다. 비즈니스 마케팅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분을 15개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채널이노엔은 제약업계 특유의 복잡한 메시지를 MZ세대 시각으로 재구성하며, 시청자가 브랜드 가치를 자발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구조를 마련했다. 소셜아이어워드에서는 채널이노엔이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제약산업의 전문성과 일상의 간극을 콘텐츠로 해소하려는 시도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채널이노엔은 2024년 4월 오픈 이후 광고 집행없이 자연경로로 유입되는 시청자가 지난 5월 기준 약 150% 성장하며 제약·바이오 업계 유튜브 채널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단순 정보전달보다 콘텐츠 스토리텔링에 집중해 채널 내 시청자 상호 작용이 약 3만4,000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HK이노엔 유튜브 채널 담당자는 “어렵게 느껴지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진입 장벽을 콘텐츠로 낮추고, 브랜드가 소비자와 실질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시도해왔다”며 “앞으로도 HK이노엔만의 시선으로 기업 가치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공감형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채널이노엔은 유튜브 채널을 개설 후 꾸준히 콘텐츠를 확장해 현재 약 2만7,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 유한양행·신흥, 임플란트 공동사업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 체결

유한양행은 국내 최장수 치과 기업 ‘신흥’과 임플란트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유한에버티스’ 임플란트를 조속히 출시하고, 치과 의료기기 및 의약품 등 전 제품에 대한 공동기획·마케팅·판매를 포함하는 포괄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임플란트가 갖추어야 할 최우선 조건은 우수한 품질이다. 이에 신흥의 에버티스 임플란트는 우수한 품질에 기초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고, 유한양행 역시 장기간에 걸쳐 이 부분에 주목해 왔다.
에버티스 임플란트는 생산 공정의 자동화율을 높여 인력에 의한 실수를 원천적으로 차단함으로써 품질 안정성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다. 또한 꾸준히 발표되고 있는 연구 결과를 통해 98% 이상의 최상의 누적 생존율이 확인되고 있다.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는 “우수한 품질의 에버티스 임플란트가 유한양행과 신흥의 시너지를 통해 판매가 확대됨으로써 국민 구강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용익 신흥 대표는 “유한 브랜드가 적용된 에버티스 임플란트가 치과의사와 환자들에게 제품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치과의사가 환자에게 제품의 우수성을 쉽게 전달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동아제약, 스페인산 올리브오일 ‘올리비바 피쿠알’ 출시

동아제약은 스페인산 올리브 오일 ‘올리비바 피쿠알’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비바’는 스페인어로 올리브를 뜻하는 ‘올리바’와 ‘생기있는’이라는 의미의 ‘VIVA’를 결합한 브랜드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스페인 안달루시아 하엔 지방에서 재배된 피쿠알 단일 품종만을 사용하며, 유럽 연합의 유기농 인증인 ‘유로리프’를 획득했다. 올리비바 피쿠알은 0.8% 산도 이하로 관리되는 엑스트라버진 등급 중에서도 0.1∼0.2%의 저산도를 선보인다.
산도는 올리브오일의 신선도와 품질을 결정짓는 국제적 기준이다. 산도가 낮을수록 신선한 올리브를 신속하고 위생적으로 가공했음을 의미한다. 그간 고급 요리 유로 인식이 강했던 올리브오일은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폴리페놀이 풍부한 것으로 입소문을 타며 건강식품으로써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올리비바 피쿠알’은 개별 스틱 포장을 적용하며, 이를 통해 빛과 산소에 의한 산패를 효과적으로 막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제약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공식 출시되는 신제품은 오는 8월 10일까지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리비바 피쿠알 구매 고객에게는 ‘비타그란 레몬즙’도 증정한다. 추후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과 쿠팡 등 다양한 채널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