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농촌돌봄서비스 지원사업' 진행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2025년 농촌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고령군(군수 이남철) '2025년 농촌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고령군(포인트경제)
고령군(군수 이남철) '2025년 농촌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고령군(포인트경제)

이번 사업은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연대감이 필요한 돌봄 대상자(경증 치매 노인, 다문화가정 등)에게 농업 기반의 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모사업으로, ‘화려한오늘’(대표 서혜정)이 선정됐다.

총 사업비 3000만 원 규모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2주 한 번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돌봄 대상자들에게 화훼 프로그램(허브 재배, 꽃 가꾸기, 꽃꽂이 등)을 제공한다.

참여자들은 농업과 자연을 체험하며 정서적 안정과 더불어 여러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첫 프로그램은 지난달 18일 ‘화려한오늘’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뜨거운 날씨 속에서도 직접 식물을 재배하고 꽃을 다루며 자연과 교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 높은 호응도를 나타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경증치매노인, 다문화가정 등 지역사회의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령군, '농촌돌봄서비스 지원사업'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