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쏠비치 리조트 개장식에 맞춰…제1호 명예도로명 '쏠비치' 부여

프라임경제
■ 쏠비치 리조트 개장식에 맞춰…제1호 명예도로명 '쏠비치' 부여
■ 섬마을에 건강과 웃음을 전하는 '해피 섬' 데이 운영 
■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민박협회 간담회' 개최


[프라임경제] 남해군은 3일 남해 쏠비치 리조트 개장식에 맞춰 '쏠비치로(Solbeach-ro)' 명예 도로명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미조면 미송로 303번길 일대에 설치된 명예도로명판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남해 '쏠비치 리조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도로명판에는 한글과 영문을 함께 표기해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명예도로명의 주요 기능은 △관광지 접근성 향상을 위한 길찾기 안내 △남해 '쏠비치 리조트' 브랜드 인지도 향상 △지역 관광지로서의 인지도 향상 △남해군 관광 이미지 개선 등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명예도로명은 단순한 길안내 기능을 넘어 남해군의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를 알리는 홍보 매체 역할을 할 것"이라며 "관광객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남해군 관광 브랜드 가치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설치된 명예도로명은 5년간 운영되며, 남해군은 이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 마케팅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섬마을에 건강과 웃음을 전하는 '해피 섬' 데이 운영 
남해군보건소, 조도·호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 프로그램 운영

남해군보건소는 지난 1일, 미조면 조도·호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해피 섬' 데이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기적인 보건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섬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기획됐으며, 보건소 전문 인력들이 직접 섬을 방문해 △혈압·혈당 등 기초 건강검진 △고혈압·당뇨 예방을 위한 영양교육 △개인위생 실습 교육 △과일을 활용한 ‘건강 과일 파르페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했다.

특히, 실습 위주의 건강 교육은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일상 속에서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또 남해군미용사협회의 재능기부로 미용 봉사활동도 함께 이뤄져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함께 큰 기쁨을 선사했다. 단정하게 머리를 손질한 어르신들의 환한 미소는 현장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남해군보건소 관계자는 "도서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앞으로도 정기적인 방문 보건 서비스와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 하겠다"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남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민박협회 간담회' 개최
지난 6월30일 청년학교 다랑에서…민박·펜션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 논의

남해군은 지난 6월30일 청년학교 다랑에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민박협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관광산업의 핵심 주체인 민박·펜션업계와의 소통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행정과의 협업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장충남 군수를 비롯해, 하홍태 관광경제국장 및 관련 부서장, 관광문화재단 김용태 대표가 참여했고, 펜션업계에서는 유국군 펜션협회장을 포함한 민박협회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쏠비치 남해 리조트 개장 대비 민박업계의 고충을 공유하고, 사전에 제시한 건의사항에 대해 부서별로 검토된 처리계획이 안내됐다.

장충남 군수 주재로 진행된 자유토론 시간에서는 △민박업 전용 공유세탁소 조성 △남해형 민박서비스 표준모델 개발·보급 △전문 교육 지원 △축제 연계 홍보 지원 △야간 관광명소 조성 △관광 인센티브 도입 등의 건의사항이 개진됐다.

남해군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소관 부서별 실현 가능성 및 예산 확보 여부 등을 검토해 순차적으로 제도개선과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민박업계와의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실효성 있는 관광정책을 마련하고, 현장 중심의 관광산업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해군 소식] 쏠비치 리조트 개장식에 맞춰…제1호 명예도로명 '쏠비치' 부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