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충남 천안 '명소' 성성호수공원을 품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에서 민간임대가 모습을 드러낸다. DL이앤씨(375500)가 업성동 일원 서북구업성도시개발구역에서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임대물량 임차인을 모집하는 것이다.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이하 e편한 성성호수)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13개동 전용면적 84~191㎡ 176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1498가구)을 제외한 265가구가 임대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88가구 △84㎡B 68가구 △84㎡C 56가구 △84㎡D 53가구 등 '국민평형'으로만 구성된 게 특징이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8년 2월이다.
이번 민간임대 물량은 10년 장기 임대다. 이사걱정 없이 안정적 거주가 가능하고,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과 지역, 주택수에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e편한 성성호수는 앞서 지난 3월 일반분양(1498가구) 1순위 청약 당시 최고 경쟁률 61.26대 1(평균 17.49대 1)을 기록할 정도로 우수한 입지환경이 강점으로 꼽힌다.
단지 바로 앞으로 성성호수공원이 위치한 '레이크 프론트'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서측으로는 4만여㎡ 규모 공원 방문자센터가 자리하고, 단지와 호수 사이 3만여㎡ 규모 근린공원과 동측 녹지공간까지 포함하면 삼면이 공원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 거리에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인근 준주거지역에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번영로와 삼성대로, 업성수변로 등을 통한 천안 주요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1번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등을 통해 수도권‧타지역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반경 약 1㎞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부성역도 개통 예정이라는 점에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으로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비롯해 천안 제2, 3, 4일반산업단지, 아산스마트밸리, 백석농공단지 등 다수 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여건도 뛰어나다.

한편 e편한 성성호수는 DL이앤씨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성도 갖췄다.
남향 중심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성이 우수하며, 실내는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중심 설계와 함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 'C2 하우스' 혁신설계도 적용한다.
커뮤니티 역시 지역 최고 수준이다. 105동 최상층에 조성될 스카이 라운지‧게스트하우스(2개소) 등 스카이 커뮤니티에서 호수공원을 바라보며 고품격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주출입구 인근에는 근린공원 및 호수 조망이 가능한 리조트형 게스트하우스(4개소)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 스포츠코트‧패밀리 시네마‧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미니짐 △실내골프연습장(GDR) △스크린 골프룸 △런드리 라운지 △키즈 라운지(다함께돌봄센터) △드포엠카페 등 가족 구성원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조성한다.
이외에도 e편한세상 특화 조경브랜드 '드포엠'을 이용해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한다. 단지 중앙에 드포엠파크를 비롯해 △휴게정원 △미스티포레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드포엠플레이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조경시설들도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나아가 100% 지하 주차를 통한 단지 내 차 없는 환경을 마련했다. 여기에 가구당 1.55대 상당 주차대수도 확보했다. 이는 성성지구 입주 단지 평균(가구당 1.21대)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앞서 선보인 일반분양에서 알 수 있듯이 입지나 상품성 측면에서 검증이 완료된 만큼 최고 주거가치를 누릴 수 있다"라며 "특히 임대물량을 특정 동이나 라인으로 구분하지 않았고, 일부세대에서는 호수공원 조망도 가능하기에 수요자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자신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