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TMI] 삼성화재·신한라이프·DB손해보험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화재 △신한라이프 △DB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삼성화재, 장마철 앞두고 '침수예방 비상팀' 강화

삼성화재(000810)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차량 침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침수예방 비상팀'을 운영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비상팀은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침수피해를 사전에 막기 위한 전담 조직으로, 지난 2014년 도입 이후 올해로 12년째 운영되고 있다.

비상팀은 집중호우로 인한 긴급상황 발생 시 고객 동의 하에 관공서와 공조해 침수 위험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고, 침수 위험 지역에 대한 순찰 및 예방활동을 수행한다. 특히, 지난해 폭우와 태풍으로 인한 큰 피해가 잇따랐던 만큼 올해는 더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는 사고출동 인력 1400여명을 추가 투입해 순찰 범위와 빈도를 대폭 강화했다.


저지대 등 상습 침수지역 227곳, 둔치 주차장 281곳 등 전국 500여개 이상 침수 예상 지역 리스트를 최신화하고, 협력업체별 순찰 구역 지정과 견인업체의 예비 인력 보강도 마쳤다. 이와 함께 침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사전 조치 활동'도 확대한다.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막힌 빗물 받이' 안전신문고에 접수된 내용을 토대로 현장 조치에 나서고, 둔치 주차장 침수를 대비해 사전 집중 순찰에 들어간다.

또한, 기상상황에 따라 콜센터에서는 기상 및 위험 상황을 수시로 고객들에게 안내할 계획이다. 침수 위험 지역 내 주변 관공서와 지자체와의 공조 체계도 강화했다. 비상팀은 침수위험지역의 지자체 담당자와 직접 면담해, 사전 정비활동과 도로 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신한라이프, 대구·경북 사회적기업에 후원금 전달

신한라이프는 지난 26일 대구 중구 대구스테이션센터에서 열린 '대구·경북 사회적기업 후원금 전달식'에서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1억3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부동산원 △한국장학재단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전력기술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등 7개 공공기관이 공동 주최한 '사회적기업 활성화 업무협약식'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적기업들의 공익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한라이프가 전달한 후원금은 이들 기관과 함께 청소년이 제안한 지역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사회적기업이 실행하는 '유스로컬챌린지' 프로젝트뿐 아니라 다문화가정의 아동 경제교육, 장애청소년 예술가 지원, 산불피해 사회적기업 후원 등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공익사업에 직접 투입될 예정이다.

최근 신한라이프는 저출생·고령화 문제, 청년 성장,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을 갖고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늘리며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시니어 계층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계층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DB손해보험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DB손해보험(005830)은 지난 26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저출산과 고령화라는 인구구조 변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과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형식의 캠페인이다.

인구문제는 단순한 수치상의 인구 감소에 그치지 않고, 사회·경제 전반에 걸쳐 다양한 파급 효과를 불러오는 구조적 과제이다. 이에 따라 DB손해보험은 보험업 본연의 보장 기능을 넘어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공공성을 연계한 역할 수행을 통해 인구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DB손해보험은 난임치료비, 임신·출산 관련 치료비 등을 보장하는 특약을 통해 출산·양육 과정에서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보험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 대상 재가급여를 지원하는 전용 상품도 별도로 마련해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맞춤형 보장체계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또 다자녀 가정 자동차 보험료 할인, 교통안전 캠페인,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등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전개하며 보험회사의 공공적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AXA손해보험 '2025 국가서비스대상' 6년 연속 수상

AXA손해보험은 (무)AXA간편종합보험(갱신형)이 '2025 국가서비스대상' 종합보험 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서비스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산업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기업 및 서비스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무)AXA간편종합보험(갱신형)은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는 간편 종합보험이다. 일반적인 보험 상품에 비해 복잡한 심사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암을 비롯해 질병과 상해까지 폭넓게 보장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무)AXA간편종합보험(갱신형)은 고령층에서 발병률이 높은 질병 위주로 보장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며, 암과 뇌·심장질환 등 중대 질병에 대한 보장 범위를 한층 강화했다. 또한, 탈구·염좌·과긴장, 상해 관절(무릎·고관절) 및 상해 척추 수술비, 상해 CT·MRI 검사비, 보이스피싱 손해 보장 등 일상 속 다양한 사고와 위험에 대응한 실용적인 특약을 통합 제공해 생활 밀착형 보험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상품은 고객이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 가입시 요구되던 심사나 질문 절차를 간소화해 가입 편의성을 높였으며, 기존 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령층 및 유병 고객의 가입 문턱을 낮춰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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