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오뚜기·롯데웰푸드·농심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6월2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오뚜기(007310)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제주 웨이팅 맛집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주담음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를 출시했다.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는 제주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백한철꽈배기&식빵'과 협업해 34년 경력의 백한철 제과장의 노하우를 담아 꽈배기의 맛과 품질을 높인 제품이다. 오뚜기의 지역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연계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제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믹스로 완성했다. 또한 국산 찹쌀가루를 더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토핑믹스에는 계피분말을 넣어 향긋하고 달콤한 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적은 기름으로 조리가 가능해 어린 자녀와도 함께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는 간편 시나몬롤, 대파 꽈배기 응용 레시피를 넣어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이색적인 간식 메뉴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게 했다.

해당 제품은 현재 각종 오프라인 매장과 오뚜기몰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280360)는 급성장하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이색 콘셉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보냉 직관백' 세트는 '아이스크림을 샀더니 보냉 직관백이 온다'는 주객전도 콘셉트로 실용성과 재미를 모두 잡은 이색 선물하기 세트다. 보냉 직관백은 휴가철, 스포츠 경기 관람, 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직관이라는 목적에 알맞게 가방 전면부를 투명 창으로 디자인해 응원하는 스포츠 팀, 아이돌 그룹 등의 굿즈를 담아 꾸미기도 좋다.

보냉 직관백 세트는 '월드콘', '설레임' 등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과 보냉 직관백으로 구성됐다. 6월27일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7월1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롯데온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는 다양한 이색 선물하기 세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인기 '밈(meme)'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선물세트 '명예 소방관 세트'를 선보였으며, 축하가 필요한 날 활용하기 좋은 과자 선물세트 '케이크 숑'도 운영 중이다.

명예 소방관 세트는 밈으로 많이 사용되는 인기 드라마의 유명 대사에서 영감을 받은 로맨스 웹툰 콘셉트의 세트다. 스토리텔링을 위해 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친 연인을 시원한 아이스크림으로 식혀준다는 내용의 웹툰을 AI를 활용해 직접 제작하기도 했다. 배송 패키지에도 웹툰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담아 재미를 더했다.

명예 소방관 세트는 올해 들어 가장 더웠던(서울 기준 34.2℃) 지난 19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판매 전체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세트는 총 32개의 롯데웰푸드 주요 아이스크림으로 풍성하게 구성됐으며, 4가지의 구성 옵션 선택도 가능하다.

생일, 기념일 등 축하가 필요한 순간을 위한 과자 선물세트 케이크 숑도 판매 중이다. 선물 케이스를 열면 케이크가 '숑' 나오는 팝업북 기법을 적용한 패키지로 깜짝 파티를 즐기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카스타드', '마가렛트', '칙촉' 등 인기 과자 총 8종으로 구성됐다. 두 가지 선물세트 모두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스위트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농심(004370)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스낵 '꿀꽈배기' 패키지에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를 적용한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꿀을 좋아하는 '곰돌이 푸'를 비롯해, '피글렛', '이요르', '티거' 등 다양한 캐릭터가 담겨 있다. 올 7월부터 약 40만 박스 한정 운영된다.

농심은 이번 제품의 테마를 '기분 꿀어올려'로 정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제품 구매 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도쿄 디즈니랜드 이용권을 증정하고, 꿀단지 모양 소품과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풀무원(017810)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유기농 원료로 건강한 단백질 섭취를 돕는 프리미엄 단백질 스낵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를 출시한다.

최근 국내 식품 시장에서 음료, 간식, 주식 등 다양한 식품군에서 고단백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스낵 형태의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은 2018년 800억원에서 2023년 4000억원 규모로 5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단백질바 카테고리는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연평균 55%의 고속 성장을 기록했다.

올가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제품 구성의 70% 이상을 유기농 견과와 곡물로 채우고 제품 1개당 계란 1개 수준인 6g의 단백질을 담은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를 선보인다. 단백질 보충제나 분말 형태가 아닌 유기농 견과와 곡물에서 얻은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33g씩 개별 포장돼 있어 바쁜 일상 속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직장인이나 학생, 또는 운동 후 섭취용으로도 적합하다. 우유나 요거트, 두유와 함께하면 풍부한 식감과 포만감으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는 블랙, 시트러스 2종으로 출시됐으며, 두 제품 모두 원재료의 99% 이상이 유기농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은 검정 약콩을 더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시트러스'는 제주 감귤을 넣어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시럽과 설탕까지 유기농으로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구현했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 올가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림(136480)이 7월9일까지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 1층 아뜨리움 스페셜 팝업존에서 '진짜 오징어로 승부하는 더미식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더미식의 첫 브랜드 팝업스토어로써 '진짜 재료로 만든 더미식은 맛있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스타필드 마켓을 방문한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더미식호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오징어 초빔면의 주재료인 오징어를 낚시할 수 있는 △오징어배 낚시존, 오징어 초빔면을 맛볼 수 있는 △시식존, 더미식 브랜드의 주요 제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존으로 구성했다. 특히 시식존에서는 주말 한정으로 갓 튀긴 면으로 만든 오징어 초빔면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제공된다. 또한 어린이 고객을 위한 △푸디버디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서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직접 선택한 면과 토핑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라면을 만들어보는 체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B1 트레이더스에서는 하림 신제품 스페셜 할인존을, 2층 아임분식에서는 한정판 신메뉴인 '통오징어 초빔면'을 출시해 놀이부터 쇼핑, 식음까지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스프리(Zespri)가 전국 이마트(Emart) 매장에서 구매 고객 대상 대규모 경품 이벤트 '한 입에 상큼, 한 손에 경품'을 오는 7월1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10일까지 총 3차에 걸쳐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제스프리 키위를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 공식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매장에서 제스프리 키위를 구매하고 앱 내 신세계 포인트 적립 바코드를 스캔하면 5000원당 1개의 응모권(스탬프)이 자동 적립된다. 적립된 스탬프로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에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으며, 누적 구매 금액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이번 프로모션은 회차마다 색다른 경품이 마련돼 있어 참여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1차(7월1일~7월31일)에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로보락 청소기 등 인기 필수 가전과 스타벅스 기프트카드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2차(8월1일~8월31일)에는 여행상품권과 다이슨 에어랩 등 여름 휴가 시즌과 어울리는 인기 경품 및 스타벅스 기프트카드가 주어진다.

마지막 3차(9월1일~10월10일)에는 제네시스 GV70 자동차와 샤넬 지갑처럼 특별한 소장 가치를 지닌 프리미엄 경품부터,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및 노브랜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이마티콘'까지 다양하고 실용적인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응모는 회차별로 중복 가능하며, 당첨자는 각 회차 종료 후 이마트 앱을 통해 개별 발표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일정한 열량(100㎉) 대비 비타민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영양소 밀도'가 높은 대표 과일, 제스프리 키위를 일상 속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쇼핑의 즐거움까지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제스프리 키위는 한 알에 20가지 천연 비타민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를 함유해 영양소 밀도가 높은 '밀도 푸드'로 주목받는 대표 건강 과일로, 여름철 간식이나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도 실용도가 높다.


정관장이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하이'를 오는 29일 출시한다.

'아이키커 하이'는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성분으로 한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굴에 유산균 발효 공정을 거친 원료로 현재 국내 특허를 포함해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국제 특허가 등록됐다.

'아이키커 하이'는 국내산 통영 굴을 이용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에 정관장의 126년 노하우를 더한 정관장 FGO 키커포뮬러를 적용한 제품이다. FGO 키커포뮬러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 500㎎에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것으로, 정관장이 엄선한 식물혼합농축액과 미네랄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아미노산 등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또한, '아이키커 하이'는 아이키커의 '3無원칙'에 따라 정제당, 착색료,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과일농축액(딸기농축액, 매실농축액, 바나나농축액)으로 맛을 냈다.

정관장은 오는 29일 GS샵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아이키커 하이'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아이키커 하이'는 GS샵 TV홈쇼핑(3주, 12주, 24주 분량)과 네이버스토어(6주, 12주, 24주 분량)에서 구입 가능하다. 론칭 기념으로 24주분 제품을 구입할 경우 가장 큰 프로모션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글렌피딕이 국내 주류 문화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는 유튜브 콘텐츠 '씬의 한 수'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번 편에서는 셰프이자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오스틴 강이 주인공으로 참여했다.

씬의 한 수 프로젝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를 맡고 있는 모델 겸 배우 장윤주는 두 번째 에피소드 주인공으로 오스틴 강을 섭외하기 위해 그가 운영하는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묵정'을 찾았다. 장윤주 CD는 강 셰프를 인터뷰하고 위스키 페어링을 함께 경험하며 새로운 화보 콘셉트를 함께 논의했다.

이날 오스틴 강 셰프는 글렌피딕 18년의 깊고 우아한 풍미를 고려해 묵정의 '뿔소라 에스카르고', '돌솥 전복밥' 등 해산물 기반 메뉴를 선보였다. 이어진 디저트 페어링에서는 빙수와 위스키의 조합을 선보이며 위스키가 일상 속 메뉴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음을 보여줬다.

이어 두 사람은 간단한 심리 테스트를 통해 각자에게 어울리는 글렌피딕을 찾는 시간도 가졌다. 테스트 결과 오스틴 강 셰프는 글렌피딕 18년을 추천받았고, 이를 바탕으로 이번 화보의 콘셉트는 글렌피딕 18년이 가진 '정제된 우아함(Refined Elegance)'을 표현하는 것으로 정해졌다.

씬의 한 수 콘텐츠는 글렌피딕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스틴 강을 주인공으로 한 보그 화보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새로운 형태의 도넛 'Pick & Dip' 신제품을 금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제품을 색다르게 해석하는 소비자의 '모디슈머(modisumer)' 니즈에 착안하여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크림이 도넛 안에 필링되어 있는 발상을 전환해 원하는 디핑 소스에 직접 찍어먹을 수 있도록 도넛을 말발굽 모양으로 변경해 재해석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한 가지 도넛은 한 사람만 즐길 수 있는 단점을 디핑 소스를 통해 모두가 함께 맛을 나눌 수 있는 강점으로 변화시켰다.

'Pick & Dip'은 도넛을 디핑 소스에 찍어 먹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딥, 시나몬 슈가딥, 코코아 슈가딥으로 구성된 도넛 3종을 취향에 따라 디핑 소스에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기본 디핑 소스는 초코, 과일, 크림치즈 카테고리별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애플시나몬, 메이플월넛, 누텔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인 사과와 시나몬이 조화된 애플시나몬, 고소한 호두와 달콤한 메이플 시럽이 어우러진 메이플월넛, 진한 초콜릿과 헤이즐넛의 풍미를 담아낸 누텔라 디핑 소스는 기호에 따라 구성 변경 및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Pick & Dip' 6개입 세트와 12개입 더즌으로 운영되며 '롯데잇츠' 앱을 이용하면 'Pick & Dip' 더즌·더블더즌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앱을 통해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가 헤이즐넛 향의 풍미를 강화한 프리미엄 믹스커피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고소한 헤이즐넛 향과 깊은 커피 풍미의 조화를 강조한 제품으로 헤이즐넛 분말과 액상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은은하고 풍부한 향을 구현했다. 여기에 이디야만의 전용 '라떼 크리머'를 사용해 라떼처럼 부드럽고 진한 맛을 완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급스럽고 균형 잡힌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는 30개입, 100개입 등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되며, 이디야커피의 스테디셀러인 '스페셜 모카 블렌드', '스페셜 골드 블렌드'에 이어 믹스커피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내달 1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5월22일 선보인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가 출시 30일 만에 판매 200만잔을 돌파했다.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는 망고와 자몽의 상큼함에 부드러운 코코넛 베이스를 더한 카페인 프리 음료로, 여름에 잘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이 특징이다.

해당 음료는 지난해 더제주송당파크R점의 특화 음료로 처음 선보인 뒤 비주얼만큼이나 맛있는 음료로 호평을 얻으며,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된 바 있다. 출시 이후에는 '자망코'라는 애칭이 만들어질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올여름 다시 한번 한정 음료로 돌아왔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판매 속도가 약 1.5배 빠르게 증가하며, 여름 음료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비주얼과 맛 모두 만족시키는 인증샷 필수 음료', '자꾸만 생각나는 상큼한 음료'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스타벅스는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18일부터 망고를 활용한 또 다른 음료인 '스타벅스 망고 라떼'를 여름 한정 음료로 함께 선보이고 있다. 노란 망고 과육과 흰 우유가 조화를 이루는 음료로 해당 음료 역시 출시 일주일 만에 20만잔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고객들이 여름 음료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제조 음료 포함 3만원 이상 구매 시 마그네틱 카드 지갑 3종 중 1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드 지갑은 라이트 퍼플, 소프트 핑크, 네이비 중 랜덤으로 제공되며, POS 결제뿐만 아니라 사이렌 오더 주문 시에도 참여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준비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아울러 오는 29일까지 3일간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이벤트도 진행한다. 배달비 무료 이벤트는 회원 등급과 관계없이 스타벅스 회원 전용 배달 앱 서비스인 딜리버스로 주문 시 누구나 적용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가 K-POP 대표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르세라핌은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로 구성된 5인조 그룹으로, 강렬한 퍼포먼스와 음악에 담긴 자전적인 이야기로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 4월부터 첫 월드투어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나고 있으며, 지난 24일 일본 싱글 4집 'DIFFERENT'를 발표하는 등 꾸준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K-POP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르세라핌의 자신감 넘치고 세련된 이미지가 브랜드가 지향하는 방향성과 잘 맞아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랜드 모델 첫 공식 활동은 1일 출시하는 신제품 '애망빙'과 함께 시작한다. 7월 이달의 맛 '애망빙'은 여름철 인기 디저트인 애플 망고 빙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신제품으로, 상큼한 망고 샤베트와 코코넛 연유 아이스크림에 애플 망고와 미니 펄이 들어간 플레이버다.

배스킨라빈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르세라핌과 함께한 광고 사진 및 디지털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한식 큐레이션 브랜드 '한식소담길'을 오픈했다.

한식소담길은 '이야기가 있는 한식 큐레이션'을 콘셉트로 해, 깊이 있는 한식 전문성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특색 있는 맛집을 엄선해 소개한다. 한식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비롯한 공항 이용객들이 한국 고유의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일반구역 지하 1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총 347석 규모다.

운영 브랜드로는 30년 이상 명맥을 이어온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 4곳과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 4곳을 선보인다. 백년가게에는 △가족회관(전북 전주) △영주두부마을(경북 영주) △신포순대(인천 신포) △전동집(인천 전동), 지역 맛집 브랜드에는 △한옥집김치찜(서울 서대문) △속초코다리냉면(강원 속초) △제주돔베옥(제주) △제주세호해장국(제주)이 입점해 있다. 비빔밥, 국·탕·찌개, 반상 등 지역성과 전통을 담은 다채로운 한식 메뉴를 선보인다.

인테리어 또한 주목할 만하다. 한국 전통의 구조물과 색감, 문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공간에 담아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한식을 즐기며 한국 고유의 멋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오픈한 한식소담길은 2018년부터 운영해온 '한식미담길'을 리뉴얼한 공간이다. 기존의 명성과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콘텐츠와 공간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더욱 완성도 높은 한식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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