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노찬혁 기자] 유엔세계식량계획(The 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 WFP) 한국사무소는 2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 현대와의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북은 K리그 최초로 구단 유니폼에 WFP 로고를 부착하여 ‘배고픔 없는 세상’을 향한 메시지를 그라운드 안팎으로 전하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은 스포츠의 힘을 통해 전 세계 식량 위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더 많은 이들과 함께 행동하기 위한 WFP와 전북의 공통된 의지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전북은 유니폼 중앙 상단이라는 주요 노출 영역에 WFP 로고를 부착하고, 유니폼 판매 수익의 일부를 WFP의 인도적 지원 활동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외 프로 스포츠 분야에서 선도적인 비영리 협력 모델로, 스포츠가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힘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현지 WFP 한국사무소장은 “이번 협약은 스포츠와 인도주의가 만난 특별한 사례로, 축구 팬들과 대중에게 식량 위기의 심각성을 알릴 수 있는 강력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에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전북과 동행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유석 전북 대표이사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이 극심한 배고픔에 직면한 지금, 스포츠를 통해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점에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전북이 단지 경기장에서의 성과를 넘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와 실질적인 변화를 만드는 데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WFP는 분쟁과 기후위기, 경제 침체 등으로 인한 세계 식량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민간 부문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주장이자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인 손흥민 선수도 WFP 친선대사로 활동하며, 스포츠를 통한 인도주의 메시지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전북의 모기업인 현대자동차도 WFP의 인도주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 전기차 및 충전소 인프라를 제공하여 글로벌 연대를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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