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홍콩익스프레스와 협업해 ‘홍콩-대구 노선 취항’을 기념하는 홍콩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6일 신규 개설된 대구-홍콩 직항 노선(홍콩익스프레스)을 홍보하고, 이를 계기로 홍콩 관광객의 대구 방문을 유도함으로써 지역 관광 활성화 및 경제적 파급효과를 도모하고자 기획됐으며, 홍콩 현지 영향력을 지닌 인플루언서 5인이 참가, 대구 대표 관광지 방문 및 문화 직접 체험해, 신규취항 노선 매력과 대구의 관광인프라를 개인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한다.
참가자들은 새벽 시간대 도착 노선의 특성을 반영해 찜질방 체험 시작으로, 대구 최대 전통시장 서문시장에서 로컬 미식 및 문화 체험, 83타워 전망대에서 도심 전경 조망, 대구약령시 한방문화 체험, 계산예가에서의 한복 체험과 더불어 계산성당 및 3.1만세운동길을 포함한 근대골목투어, 팔공산 케이블카를 통한 자연경관 감상, 동성로 랜드마크 스파크랜드와 쇼핑 일정 등을 소화했다.
이는 개별 자유여행(FIT)을 선호하는 홍콩 관광객의 성향을 고려한 콘텐츠로, 대구의 관광자원을 다각도로 조명할 수 있는 일정으로 마련됐다.
우천으로 인해 일부 일정이 불리한 기상 여건이 있었음에도, 참가자들은 대구 고유의 문화와 지역 미식에 대해 높은 관심과 만족을 보였으며, 특히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대구만의 관광 콘텐츠는 인플루언서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강성길 문예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이번 인플루언서 팸투어는 단순한 관광 홍보를 넘어, 대구 관광의 매력을 콘텐츠화하여 홍콩 현지에 전달하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신규 노선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대구가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가는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문예진흥원은 향후에도 신규 항공노선인 홍콩을 비롯한 해외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글로벌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대구 관광의 해외 인지도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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