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풀무원샘물이 지난 21일 서울 상암 월드컵 평화광장 일대에서 열린 월드비전 '2025 글로벌 6K 포 워터 마라톤(Global 6K for Water 마라톤, 이하 G6K 마라톤)' 행사에 참여해 브랜드 홍보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국제구호개발 NGO 한국 월드비전이 주관하는 'G6K 마라톤'은 참가자들이 6 km를 직접 걷거나 달려 아프리카 아동에게 깨끗한 식수를 전달하는 글로벌 기부 캠페인이다. 올해는 5000여 명 이상의 대규모 인원이 참가해 의미를 더했다.
월드비전은 2018년부터 캠페인 참가자들이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겪는 어려움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전 세계 식수위생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관심을 높기 위해 본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풀무원샘물은 현장에서 브랜드를 소개하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행사 당일에는 풀무원샘물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참가자 선착순 3000명에게는 '브리지톡 캔 1종'을 증정했으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찜하기'를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브리지톡 타투 스티커 3종'을 제공했다.
또한 풀무원 브리지톡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참가자에게는 해당 제품을 활용한 에이드 3종을 현장에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마라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분 보충을 위한 풀무원샘물 500mL 제품이 제공됐으며, 피니시 라인에서는 풀무원샘물의 신제품 ‘하루귀리’가 포함된 간식 박스가 배부돼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단순한 음료 제공을 넘어 개발도상국 아동들이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겪는 어려움을 직접 체험하고 공감하며 '건강한 물 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프로모션을 통해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건강한 수분 섭취 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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