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부산 해운대 랜드마크 될 ‘그랜드 조선 미디어’… 20일 점등식 진행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부산 해운대 해변 앞에 위치한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외벽에 새롭게 설치한 초대형 디지털 전광판 ‘그랜드 조선 미디어’의 점등식을 20일 오후 8시에 진행한다.
이날 불을 밝히는 ‘그랜드 조선 미디어’는 해운대구의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첫 민간 광고판이다. 해운대구는 지난해 1월 크기·모양 등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광고물을 설치할 수 있는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됐다. 서울 광화문 광장 일대, 강남 코엑스 일대, 명동에 이어 비수도권 최초의 자유표시구역이다. 부산 해운대 구남로,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이 해당하며 해운대구는 자유표시구역을 ‘해운대스퀘어’라고 이름을 지었다.
그랜드 조선 미디어는 가로 25m, 세로 31m 규모의 곡선형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로 3D 아나모픽 기술을 활용해 입체적으로 펼쳐지는 생생하고 역동성을 담은 영상들을 선보이며 해운대를 찾는 다양한 대중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해 나갈 예정이다.
20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점등식에서는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보, 김광회 부산시 미래혁신부시장,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을 비롯해 전상진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 구보민 그랜드 조선 부산 총지배인, 신동우 신세계프라퍼티 지원본부장이 참석하며, 해운대스퀘어 소개와 환영사, 카운트다운 등 오프닝 세리머니를 진행한다. 이어 그랜드 조선 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쇼 및 디제잉 퍼포먼스도 열린다.
미디어쇼에서는 태양과 달을 모티브로 한 영상 콘텐츠 ‘루나솔’과 ‘그랜드 버티컬 스테이지’가 공개된다. 그랜드 버티컬 스테이지 영상에서는 세계적인 댄스 크루 ‘저스트 절크’의 댄스 및 EDM 퍼포먼스가 이어진다. 영상 공개 후에는 전광판 아래 위치한 그랜드 조선 부산 1층 야외 테라스 공간인 ‘라운지앤바 테라스 292’를 공연장으로 꾸며 DJ 다트의 EDM 디제잉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호텔과 문화, 미디어 콘텐츠 공간 경험을 결합한 그랜드 조선 미디어 구축을 위해 그룹 계열사인 신세계프라퍼티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광고를 접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특별 공개되는 영상 외에도 부산국제영화제나 모래축제 등 해운대의 연간 행사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들을 시기별로 담아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한편, 해운대구는 2026년까지 해운대스퀘어에 ‘미디어 타워’와 ‘미디어 폴’ 등 다양한 공공 디지털 광고판을 설치해 유니크한 미디어 랜드마크 해운대로 조성할 계획이다.
◇ 신라호텔,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 1주년 프로모션 전개

신라호텔은 통합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가 론칭 1주년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라호텔이 지난해 선보인 신라에스 멤버십은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의 호텔 이용 빈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브라운 △블랙 2가지 타입으로 구성했다.
‘신라에스 브라운’은 기본 제공 바우처로 ‘객실 1박 숙박권’ 또는 ‘레스토랑 40만 포인트 이용권’ 중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가입 비중을 살펴보면 신라에스 브라운 객실형이 42%, 식음형이 58%로 나타났다. ‘신라에스 블랙’은 레스토랑 연간 무제한 할인과 우선 예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호텔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음달 31일까지 통합 유료 멤버십 론칭 1주년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및 재가입 고객에게 서울 또는 제주신라호텔 객실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객실 전용 5만 포인트 이용권을 제공한다.
숙박권 및 다이닝 이용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9명에게 △서울신라호텔 또는 제주신라호텔 디럭스룸 1박 숙박권(1명) △다이닝 10만 포인트 이용권(3명) △다이닝 5만 포인트 이용권(5명)을 지급한다.
◇ 파크 하얏트 부산, ‘스내피 커들’ 협업 프로모션… 한정판 굿즈 제공

파크 하얏트 부산은 라운지웨어 브랜드 ‘스내피 커들’과 함께 여름 한정 프로모션 ‘웰니스 저니’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 이용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수면 안대와 스내피 커들 파자마 쇼츠 굿즈를 증정한다.
‘웰니스 저니’ 패키지 이용 고객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한정판 수면 안대가 제공된다. 또 패키지 혜택으로 △인퓨즈드 워터 △딜라이트풀 어메니티 배스밤 △디퓨저 △레스토랑 조식 △사우나 무료 이용 등이 포함되며, 상황에 따라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도 제공한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는 호텔 4층 수영장에서 웰니스 프로그램 ‘마인드풀니스 플로팅 사운드젠’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크리스탈 싱잉볼의 잔잔한 울림과 수면 위로 퍼지는 음파를 통해 깊은 이완과 내면의 평화를 경험하는 시간으로 약 50분간 진행된다. 아울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객 중 인스타그램 이벤트 응모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내피 커들의 파자마 팬츠를 1인당 1개씩 제공한다.
‘웰니스 저니’ 패키지는 토요일 체크인 일정에 한해 예약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크 하얏트 부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