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레몬향 가득한 성수역"...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7.0' 팝업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이번 역은 성수역 7번 출구, 카스 레몬 스퀴즈역입니다."

무더운 여름, 지하철역 한복판에서 과일향이 난다면? 상상하기 어려운 장면이 서울 성수동에서 현실이 됐다.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신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 7.0' 출시를 기념해 준비한 팝업스토어가 성수동을 상큼하게 물들이고 있다.

카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20일부터 29일까지 성수동 '더맨모터스'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수상한 성수역 7번 출구'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일상 속 숨겨진 반전(스픽이지 바)' 콘셉트로, 지하철역을 모티브로 한 테마에 '레몬홀' '카툰 타운' 등 반전 요소를 더한 공간을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카스 레몬 스퀴즈 7.0'의 반전 매력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입구부터 심상치 않다. 지하철 '성수역 7번 출구' 테마 공간은 마치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 스픽이지바 콘셉트를 살려 일상 속 숨겨진 공간처럼 설계된 팝업스토어 '수상한 성수역 7번 출구'는, 이름부터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 안으로 들어서면 오감이 열린다. '레몬홀'에서는 상큼한 향이 코끝을 스치고, '카툰 타운'에선 왜곡 거울 앞에서 웃음이 터진다. 키링 만들기, 레몬 스퀴저 체험, 레몬 칵테일 시음까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테마형 공간도 마련됐다. 

스마트폰을 꺼내들면 AR 필터가 웹툰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준다. 또한 레몬맨 일러스트 티셔츠, 네트백, 그립톡, 타월 등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도 한정 굿즈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의 주인공은 바로 '카스 레몬 스퀴즈 7.0'. 기존 4.5도 제품에 비해 알코올 도수를 7도로 높인 이번 제품은, 레몬 과즙을 이탈리아에서 공수해 더욱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풍미를 완성했다. 

도수가 올라간 만큼 한두 잔으로 충분한 만족감을 주지만, 특유의 청량감은 그대로. 과일맥주, 하이볼, 수제맥주에 익숙한 MZ세대에게는 새로운 '썸머 무드'를 제안하는 시도다.

카스 관계자는 "카스 레몬 스퀴즈 7.0은 '레몬의 청량함'과 '강렬한 한 잔'이 공존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며 "특히 무더운 여름,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형 팝업스토 입장은 네이버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접수로 가능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한편 '카스 레몬 스퀴즈'는 2023년 7월 한정판으로 첫 출시돼 4주 만에 200만 캔이 판매되며 카스의 역대 한정판 중 최단기간 최고 판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 정식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이후 논알코올 버전 '카스 레몬 스퀴즈 0.0'과 병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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