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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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경제]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가 인구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진=라이나생명] (포인트경제)

이번 캠페인은 공공기관과 기업이 릴레이로 참여해 인구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고 인구 구조 변화에 따른 공동 대응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조 대표는 안철경 보험연구원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했다.

라이나생명은 가족친화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주 35시간 근무제도, 경쟁력 있는 휴가제도 등 다양한 복지 정책을 통해 일∙가정 사이의 균형을 유지했다. 그 결과 지난 2020년 고용노동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2024년에는 여성가족부 주관의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조지은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저출산과 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라이나생명도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식 개선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조지은 대표는 다음 주자로 CJ ENM 커머스부문 이선영 대표와 라이나원 석승현 대표를 지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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