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한미약품은 자사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의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 지원을 위해 전액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9년부터 디지털마케팅팀에서 질환정보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를 운영 중이다. 전문의들이 출연해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질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통을 확대하고 치료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는 목표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은 전액 환우 치료비로 환원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면이다. 2019년부터 운영된 한미약품 내귀에닥터 유튜브 채널의 누적 수익금은 최근 1,000만원을 넘어섰다.
한미약품은 유튜브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 수혜 대상자 선정은 유튜브 채널 내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 중 투표로 이뤄졌으며, 만성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11세 소아환우가 최종 후보로 선정돼 지난달 30일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한미약품은 앞으로도 내귀에닥터를 통해 환자 중심의 건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한미약품은 만성질환 환자의 복약 순응도 향상을 위한 전용 앱 개발, 골다공증 환자의 치료 주기 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디지털 기반 ESG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박재현 한미약품 대표는 “환자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콘텐츠가 누적된 수익으로 다시 환자에게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내귀에닥터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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