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예진흥원, 일본인 입맛 노린다 ‘대구막창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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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경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와 대구시, 한국관광공사는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구막창 캠페인’을 11월까지 본격적 추진 한다고 17일 밝혔다.

일본인을 위한 대구막창 관광캠페인 홍보 포스터.사진=대구문화예술진흥원(포인트경제)
일본인을 위한 대구막창 관광캠페인 홍보 포스터.사진=대구문화예술진흥원(포인트경제)

대구막창 캠페인은 일본인 관광객 방한 요인 1위 ‘미식’을 주제로 하는 한국관광공사 주최 지역특화 음식 캠페인이다.

지난해 관광 산업 발전 분야에서 대구막창이 ‘한국관광공사 표창’ 성과를 낸 대구는 올해도 명물거리 안지랑곱창골목의 31개 식당에서 일본인 관광객 대상 ‘대구막창 정식’ 한정 판매와 식사 후 받을 수 있는 쿠폰북(관내 체험·카페·소품샵 13개소 최대 20% 할인) 제공을 통해 대구 방문을 유도한다.

이에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일본인 관광객의 캠페인 참여율 증가를 위해 6월 중순부터 티웨이 일본지역본부 협업 및 캠페인 참여자 대상 기념품 제공 이벤트 등을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선다.

이는 일본(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출발-대구공항 도착하는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연계로 대구막창 캠페인을 홍보해 대구공항을 통한 일본 관광객 유입 활성화 목적으로, 항공권 할인 판매는 오는 30일까지, 탑승 기간은 대구막창 캠페인 기간을 포함한 10월 25일까지 진행한다.

또 대구막창 캠페인에 참여한 일본인 관광객이 식사 후 받은 쿠폰북을 관광안내소(동성로, 동대구역)에 제시하면 대구관광 기념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대구에서의 체류 시간 증대도 도모한다.

이벤트의 상세 내용은 6월 중순 이후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전파될 예정이다.

강성길 관광본부장은 “일본인 관광객의 가장 큰 방한 요인인 ‘미식’을 주제로 한 맞춤형 콘텐츠로 대구를 방문한 많은 분들이 ‘대구의 맛’을 경험했으면 한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로 각인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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