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경북문화관광공사는 22일 육부촌 1층 대회의장에서‘대한민국 관광반세기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를 출범했다.

공사는 2025년 보문관광단지 지정 50주년, 공사 설립 50주년을 맞이하여 '보문관광단지 헤리티지 브랜드화 및 마케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그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지난해부터 다양한 기념행사와 아카이빙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대한민국 관광1번지인 보문관광단지 내 한국관광1번로 신설, ‘육부촌’ 경북산업유산 지정, 경북 4대정신과 공사 이미지를 연계한 대표 엠블럼과 캐릭터 개발, 5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를 통해 보문관광단지 헤리티지 브랜드화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 및 관심도를 증대시켰다.
특히 올해는 보문관광단지 추억사진 공모전, 경북 아리랑축제, 조경 특별 포럼 및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관광반세기 다큐멘터리와 관광역사 책자 제작 등을 통해 가치 재조명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사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헤리티지 브랜드화 마케팅과 연계하여 미래 지속가능 관광50년을 구현하기 위해 대한민국 관광역사박물관 조성 등 다양한 국책사업 등을 구상할 계획이며, 이를 현실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번 위원회를 출범하게 되었다.
위원회는 국내 조경, 건축, 관광학계 전문가를 비롯해 전 문화관광 공무원, 디지털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되어 공사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참여와 자문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관광컨벤션센터인‘육부촌의 가치와 역사적 의미’,‘POST APEC연계 보문관광단지 비전’에 주제 발표 및 의견 개진 등을 통해 위원회 운영 취지 및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김남일 사장은 “지난 50년간 보문관광단지는 우리나라 관광의 산 역사 현장이었다. 하지만 그 가치에 비해 제대로 조명받지 못하고, 기록물 관리도 부족한 실정이었다.”며,“이번 위원회 출범을 통해 보문관광단지의 역사적 가치를 재정립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관광 50년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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