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올리브영 페스타는 1600만 올리브멤버스를 위한 축제이자 K뷰티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이정표로, 또 브랜드사의 글로벌 비전 실현을 위한 전초 기지로 다양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은정 올리브영 브랜드크리에이티브 센터장
서울 용산구 한강 위 노들섬이 'K뷰티의 보물섬'으로 변신했다. CJ올리브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뷰티&헬스 축제 '2025 올리브영 페스타'가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번 '2025 올리브영 페스타'는 실내 중심의 기존 페스타 형식에서 벗어나, 한강 노들섬 3500평 규모의 야외 공간에서 역대 최대 스케일로 개최된다. 관람객 수는 이전 행사 대비 약 두 배 수준인 3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티켓은 올리브영 회원 '올리브멤버스'를 대상으로 판매되었으며, 지난 달 진행한 '2025 올리브영 페스타' 티켓 판매는 빠른 시간 내에 전량 매진되며 고객들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지난 2019년 국내 최초로 '뷰티 페스타' 개념을 선보인 올리브영은 이제 '2025 올리브영 페스타'를 시작으로 압도적인 스케일과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를 총망라하는, 진정한 의미의 대표 'K뷰티 페스티벌'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올리브영 페스타는 단순히 제품을 전시하고 샘플을 나눠주는 수동적인 행사가 아닌 고객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했다."
실제로 1년여 간의 준비 끝에 완성된 이번 행사는 관람객이 주체적으로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에 중점을 뒀다.
행사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보물섬' 콘셉트의 공간 구성이다. 3500평 규모의 노들섬 전체가 K뷰티를 탐험하는 여정처럼 꾸며졌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헬시라이프 등 5개 존으로 나뉜 부스에는 총 108개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의 철학과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선정 브랜드들부터,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신진 인디 브랜드들까지 뷰티와 헬스를 넘어 웰니스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을 소개하며 압도적인 규모와 신선한 재미를 제공한다.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슬로우에이징부터 △액티브 스킨케어(고기능성 기초 화장품) △루트뷰티(두피, 탈모 관리에 특화된 헤어케어) △이너뷰티(콜라겐 등 먹는 화장품)까지 요즘 떠오르는 뷰티 키워드에 맞춘 트렌드 큐레이션 부스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2025 올리브영 페스타는 관람객들이 K뷰티 브랜드의 경쟁력을 마치 보물을 찾아가는 과정처럼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보물섬'을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했다. 노들섬이라는 이례적인 자연 공간 속에서 단순 브랜드 전시를 넘어 다양한 몰입형 콘텐츠를 배치해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헬스&뷰티 브랜드 부스와 더불어 올해를 이끌 트렌드를 제시하는 큐레이션 부스, 브랜드 팬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인디 뮤지션들의 야외 버스킹까지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됐다"고 설명했다.

행사를 기획한 이은정 올리브영 브랜드크리에이티브 센터장은 "2019년부터 축적된 페스타 노하우에 차별화된 공간과 콘텐츠, 올리브영만의 브랜드 경험을 더해 K뷰티의 문화적 경험을 전파하고,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할 수 있는 행사로 '페스타'를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올리브영 페스타는 단순한 소비자 대상 행사를 넘어, 업계 관계자들에게도 큰 의미를 지닌다. '퓨처 커넥트(Future Connect)'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사 대상 수출 통관 및 글로벌 규제 대응 강연, K뷰티 트렌드 분석 세션 등이 진행됐다.
또 미국, 일본, 홍콩, 동남아 등 글로벌 주요 유통 플랫폼 관계자 약 400명을 초청해 올리브영 입점 중소 브랜드의 경쟁력을 체험하고 K뷰티 산업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페스타는 고객에게는 새로운 K뷰티 경험을, 브랜드에게는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K뷰티 대표 페스티벌"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겐 특별한 경험의 가치를 제공하고 국내외 시장을 연결하는 산업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올리브영 페스타' 입장은 사전 티켓 구매 고객에 한해 가능하며, 티켓 현장 구매는 불가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