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이디야커피는 조규동 대표이사가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형식의 사회 캠페인으로,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다양한 기업과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조 대표는 공성아 안다르 대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최경천 서울우유협동조합 상임이사를 지목했다.
이디야커피는 임직원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 중이다. 매월 두 차례 조기 퇴근 제도인 ‘패밀리데이’를 시행 중이며, 출산·육아휴직 제도도 마련하고 있다.
또한 결혼, 출산, 자녀 첫돌에는 축하금을 지급하고, 자녀 학자금,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혜택을 제공한다. 어버이날에도 임직원 부모님께 감사 선물을 전달하는 등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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