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SG닷컴이 식품 분야 유망 소상공인을 만나 브랜드화 지원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SSG닷컴은 13일 오후 신세계남산 트리니티홀에서 '2025 소상공인 동반성장 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생중계로도 진행된 이날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진행하는 'TOPS 프로그램' 세부 실행 방안을 공유하고, 자체 셀러 성장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SSG닷컴은 TOPS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 분야 유망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브랜드화를 지원한다. 3단계에 걸친 입체적인 지원책을 바탕으로 파트너사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을 보탠다는 목표다.
첫 단계로 SSG닷컴은 300개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문제 해결형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합 기획전과 수수료율 인하, 프로모션 비용 지원 등 초기 매출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2단계로는 30개 업체를 선별해 상품 브랜드화에 힘을 보탠다. 성장 가능성 높은 브랜드를 조명하는 '브랜드마크' 전문관, 라이브커머스, 신상품 체험단 등 쓱닷컴 자체 쇼핑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 접점 확대를 도울 방침이다. 일부 업체와는 명절 선물세트 등 시즌 단독 상품 공동 기획, 오프라인 행사 부스 운영 등의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3단계로는 우수 브랜드 3개사를 최종 선정해 단독 기획전과 광고 구좌, 프로모션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브랜드 확장을 위한 컨설팅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어워즈 참가 기회도 제공받는다.
SSG닷컴은 이날 행사에서 새로워진 자체 셀러 성장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올해부터 쓱닷컴은 기입점 파트너사 중 실버 등급을 달성한 셀러를 대상으로 축하금과 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광고 캐시를 지원한다. 신규 입점 셀러 대상 목표 매출 달성 축하금과 광고 캐시도 지속 운영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판매 전략부터 마케팅, 고객 접점까지 연결해 소상공인 상품이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지원 프로그램의 핵심"이라며 "정부·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소상공인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생 모델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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