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넷마블(251270)이 '효자 신작'들 'RF 온라인 넥스트'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에 힘입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239억원, 영업이익 49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6%, 1243.2% 상승했다. 당기순이익은 802억원으로 전년 동기, 전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해외 매출은 5098억원으로 1분기 전체 매출 대비 82%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1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8% △유럽 14%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6% 순으로 집계됐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2% △RPG 36% △MMORPG 14% △기타 8%로 'RF 온라인 넥스트'의 출시 효과가 소폭 반영돼 국가별로는 한국이, 장르에서는 MMORPG가 각각 1%P 전 분기 대비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1분기는 해외 자회사의 계절 요인 등으로 인한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급수수료 등 비용 감소에 따라 EBITDA는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 분기에 반영된 무형자산 손상 관련 비용의 미발생 등으로 인해 전 분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넷마블은 1분기 흥행에 성공한 RF 온라인 넥스트와 함께 작년 말 진행한 업데이트에 힘입어 일일 이용자 수 (DAU)가 증가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2분기에 오는 15일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21일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킹 오브 파이터 AFK'를 출시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일곱 개의 대죄: Origin'과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등 5개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병규 넷마블 대표는 "지난 3월20일 출시해 양대 마켓 1위를 달성한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향후 준비 중인 신작들도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매 분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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