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개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진도군이 관내 어린이들에게 흡연과 음주의 해로움을 알리기 위해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군은 지난달 29일 진도향토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19개 어린이집, 유치원생 등 340명을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뻐끔뻐끔 연기괴물 소탕작전'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진도 어린이들이 지난달 29일 진도향토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뻐끔뻐끔 연기괴물 소탕작전'을 관람하고 있다. ⓒ진도군 (포인트경제)
진도 어린이들이 지난달 29일 진도향토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뻐끔뻐끔 연기괴물 소탕작전'을 관람하고 있다. ⓒ진도군 (포인트경제)

이번 공연은 흡연과 음주의 폐해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뮤지컬과 함께 마술, 레이저쇼 등 다양한 공연을 접목해 아이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의 필요성을 알기 쉽게 풀어낸 이야기 구성과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인형의 연기는 어린이의 흥미를 자극하며 교육적인 효과를 높였다.

진도군 보건소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년 1회 뮤지컬 공연을 개최하고 있으며 5월부터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 예방 공연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릴 때부터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과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연 교육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도군,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