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필굿뮤직 첫 공식 스토어 구축…"유튜브 보면서 쇼핑까지"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카페24(042000)는 힙합 레이블 '필굿뮤직' 소속 아티스트의 공식 상품(굿즈)를 판매하는 소비자직접거래(D2C) 스토어 구축·운영과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필굿뮤직은 한국 힙합의 대부와 여왕으로 각각 꼽히는 '타이거JK'와 '윤미래' 부부가 지난 2013년 설립한 힙합 레이블이다. 아티스트의 매력을 담은 상품을 바탕으로 팬과 소통을 확대하고자 카페24 플랫폼 기반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했다.

카페24는 필굿뮤직 스토어가 팬과 아티스트를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커머스 기능을 지원했다.

카페24는 스토어 내 '아티스트' 탭에서 방문자는 다양한 공식 상품을 구매, 해당 아티스트의 대형 화보 사진을 캐러셀 형식으로 넘기며 감상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해 필굿뮤직 유튜브 채널과 콘텐츠에서 스토어의 상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해 뮤직비디오, 공식 음원 등을 즐기던 팬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 기반 글로벌 스토어 구축을 지원해 해외 팬이 언어 장벽 없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사업 효율성을 대폭 높였다.

아울러 연예기획사 특성에 맞게 한터·써클차트 등 주요 대중음악 순위 시스템과 필굿뮤직 스토어를 연동해 팬이 음반을 구매하면 소비량이 차트에 반영되는 기능도 구현했다.

카페24는 필굿뮤직 스토어에 필요한 최신 이커머스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아티스트가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팬덤과 직접 소통하고자 하는 이커머스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엔터테인먼트사를 비롯한 다양한 유형의 고객사가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과 각 사업자의 특성에 맞는 쇼핑몰 기능을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24, 필굿뮤직 첫 공식 스토어 구축…"유튜브 보면서 쇼핑까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