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대표 브랜드 ‘필라이트(FiLite)’의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FiLite CLEAR)’의 런칭 TV 광고를 1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TV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방영,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발포주 No.1’ 브랜드 필라이트의 신규 라인업인 ‘필라이트 클리어’ 출시를 알리는 캠페인으로, 필라이트의 상징인 ‘필리’ 캐릭터 없이 처음 제작된 광고다. 제품 자체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레귤러 급의 맛과 실버 캔 디자인의 세련됨을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광고는 실버캔이 대지를 질주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속도감에 캔의 외피가 벗겨지면서 ‘FiLite’ 로고가 모습을 드러내고, 도심과 터널을 빠르게 질주하여 편의점에 도착한다. 신선함을 상징하는 ‘生(생)’ 마크와, 최상의 깔끔한 목넘김을 표현한 ‘SUPER CLEAR’ 마크가 차례로 부착되고, 마지막으로 브랜드명인 ‘CLEAR’가 강렬하게 새겨지며 캔이 완성된다.
광고 후반에는 제품을 청량하게 마시는 모델과 함께, 제품 슬로건인 ‘슈퍼 클리어 공법으로 완성한 깔끔한 목넘김’이 나레이션과 자막을 통해 강조된다. 광고는 필라이트 클리어가 폭포수처럼 수직으로 강렬하게 떨어지는 장면으로 마무리되며, 시각적 쾌감과 함께 제품의 핵심 가치인 ‘깔끔한 목넘김’과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지난 25일 출시한 ‘필라이트 클리어(FiLite CLEAR)’는 극도의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인 제품이다. 하이트진로가 독자 개발한 ‘슈퍼 클리어(SUPER CLEAR)’ 공법을 적용해 잡미를 최소화하고, 청량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기존 필라이트가 지닌 가성비는 그대로 유지했다.
패키지는 실버 컬러와 ‘生(생)’, ‘Super CLEAR’ 로고를 전면에 배치해 시각적으로도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필라이트 클리어’는 350mL, 450mL, 500mL 캔과 1.6L PET 용기로,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 중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이번 TV광고는 캐릭터 필리 없이 제품의 혁신성을 전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담았다”며 “’필라이트 클리어’는 하이트진로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슈퍼 클리어’ 공법을 통해 ‘최상의 깔끔한 목넘김’을 구현, 앞으로도 제품의 레귤러급 품질을 전달하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