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현대카드가 ‘2025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이하 소비자 패널)’을 선발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카드 회원으로 구성된 소비자 패널은 한 해 동안 현대카드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문제점 및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역할을 해 나간다.
현대카드는 지난 2023년부터 소비자 패널 제도를 도입·운영해 왔다.
이번 소비자 패널은 △10대 5명 △20대 2명 △30대 6명 △40대 4명 △50대 2명 △60대 2명으로 구성돼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령의 시니어 회원을 비롯해 청소년 전용 카드인 ‘현대카드 Teens’를 이용할 수 있는 10대와 시각 장애를 가진 회원도 패널로 선정하는 등 금융 취약 계층까지 두루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발된 패널들은 매월 현대카드가 제시한 주제에 대한 체험, 인터뷰, 자료 조사 등 정기 과제를 수행하고, 현대카드의 상품·서비스·디지털 채널 등을 모니터링하고 온·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석해 개선 방안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카드는 지난 3월부터 지원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류전형 및 온라인 면접을 통해 21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21명은 30일 발대식과 함께 진행된 첫 모임에서 앱 명세서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금융 이용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경청하고 반영하기 위해 소비자 패널을 운영하고 있다”며 “소비자 패널들의 의견을 폭넓게 검토해 더 포용적이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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