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금남로 차 없는 거리서 '어린이날 행사' 개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광주광역시 동구가 오는 4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전일빌딩 245에서 금남로 공원까지 5차로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하고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술·버블쇼, 청소년 댄스 공연, 풍선아트 선물, 캐릭터 인형 탈 퍼포먼스, 도로를 스케치북 삼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분필아트 존 등이 펼쳐지며 에어바운스·게임 공간도 마련해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광주 동구청 전경 ⓒ광주 동구 (포인트경제)
광주 동구청 전경 ⓒ광주 동구 (포인트경제)

도로 위에 인조 잔디를 설치하고 빈백에서 쉴 수 있는 이색힐링 공간과 다양한 탄소중립 체험 프로그램과 카네이션 등 꽃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화훼부스, 자전거 교육 및 정비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누구나 판매하거나 교환할 수 있는 아나바다 장터도 시민 자율참여로 운영한다.

행사 취지를 홍보하기 위해 '대중교통', '자전거', '도보'로 참여한 주민에게는 대중교통 이용 인증샷 등 확인을 통해 선착순 3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금남로 차 없는 거리는 주민이 참여해 자율적으로 만들어가는 행사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추억을 쌓을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동구, 금남로 차 없는 거리서 '어린이날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