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제약바이오] 동아제약 박카스, 스포츠 편 광고 온에어 外

시사위크
동아제약은 박카스의 신규 광고 스포츠 편을 공개했다. /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박카스의 신규 광고 스포츠 편을 공개했다. / 동아제약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동아제약 박카스, 스포츠 편 광고 온에어… “젊음을 힘껏, 마음껏”

동아제약은 피로회복제 박카스의 신규 광고 ‘젊음을 힘껏 마음껏’ 스포츠 편을 온에어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선보인 박카스 신규 광고는 2편의 시리즈물로 제작됐다. 앞서 지난 4월 공개된 ‘젊음을 힘껏, 마음껏’ 여행 편은 주체적인 젊음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큰 호평을 자아냈다. 누리꾼들은 여행 편 광고에 대해 “여행도 힘이 있어야할 수 있다는 내용이 공감된다”, “박카스 광고보고 여행 가고 싶어질 줄이야”, “활기찬 사람의 에너지가 떨어지지 않게 옆에서 함께 뛰어가는 느낌”이라고 호평했다.

스포츠 편은 광고 초반에 역동적인 스포츠 장면들을 담아 스포츠 브랜드 광고처럼 보이지만 ‘이 광고는 스포츠 브랜드 광고가 아니라 박카스 광고’라는 내레이션으로 반전을 준다. 이후 ‘어제의 나를 넘어서려면 이런 힘이 필요하니까’를 말하며 한계를 뛰어넘기 위한 도전에 함께하는 박카스의 역할을 보여준다.

이번 광고에는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리듬체조 국가대표인 김주원 선수가 출연해 광고가 전하는 메시지에 의미를 더했다. 이번 스포츠 편 광고 역시 여행 편에 이어 누리꾼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박카스는 여행 편에 이어 스포츠 편을 연이어 공개하며 열정적이고 주체적인 젊음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했다. 두 편의 신규 광고 시리즈는 메시지 전달을 극대화하는 반전 효과와 태국 현지 로케이션, 역동적인 스포츠 활동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 눈길을 끌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여행 편에 이어 새로 선보인 스포츠 편은 ‘더 나은 나를 위해 한계를 뛰어 넘는 것’에 집중하는 청춘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했다”며 “광고의 메시지처럼 박카스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주체적인 젊음의 곁에서 긍정과 용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 KIMCo재단·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MOU,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육성

KIMCo재단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제약바이오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KIMCo재단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제약바이오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재단)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충북센터)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측의 이번 업무협약은 제약·바이오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투자 유치를 통해 제약기업과 유망 스타트업 등 국내 신약개발 주체 간 협업을 촉진하고 제약·바이오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두 기관은 각각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제약·바이오 분야 유망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공동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직접투자, 후속 투자 유치 지원, 정보 교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제약기업과 바이오텍 간의 신약 개발 성공률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허경화 KIMCo재단 대표는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의 발굴·육성 및 투자 유치 지원을 통해 제약기업과 유망 스타트업 간 협업을 가속화하고, 이를 통해 국내 신약개발 역량 강화 및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택 충북창경 센터장은 “이번 KIMCo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센터가 보유한 지원 프로그램 등을 긴밀하게 협력해 바이오 스타트업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IMCo재단은 국내 59개 제약바이오기업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재단법인이다. 재단은 개별 기업이 단독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사업을 산업계의 자원과 역량을 결집해 추진하는 공동투자·공동개발의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플랫폼으로서 산업계의 혁신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HK이노엔, 컨디션 33주년 맞아 한정판 ‘컨디션 티셔츠’ 출시

HK이노엔은 숙취해소제 컨디션 출시 33주년을 맞아 한정판 티셔츠를 출시했다. / HK이노엔
HK이노엔은 숙취해소제 컨디션 출시 33주년을 맞아 한정판 티셔츠를 출시했다. / HK이노엔

HK이노엔은 숙취해소제 컨디션의 출시 33주년을 맞이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한 한정판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2일 전했다.

이번 컨디션 티셔츠는 특별한 경험과 재미, 희소성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제작됐다. 누구나 편하게 착용하기 좋은 오버핏 스타일로, 컨디션의 에너지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와 나무13 작가 특유의 감성을 담은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HK이노엔은 컨디션 티셔츠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셔츠 구매 시 컨디션 전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티셔츠를 구매하고 컨디션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해 구매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 이름이 새겨진 대형 컨디션 스틱을 선물로 증정한다. 컨디션 티셔츠 굿즈는 이번달 31일까지 HK이노엔 공식 스마트스토어와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편집샵 ‘베이스야드’에서 판매된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K-제약바이오] 동아제약 박카스, 스포츠 편 광고 온에어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