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과거 글 털렸다…네이버, '지식인 노출 사고' 공개 사과

마이데일리
네이버 지식인 활동 내역이 자동 노출되면서 온라인에서 한때 소동이 벌어졌다. / 온라인 커뮤니티 및 마이데일리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연예인을 비롯해 유명인들이 과거 익명으로 작성했던 네이버 지식인(지식iN) 답변 일부가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네이버는 "이용자들에게 큰 불편과 우려를 끼쳤다"며 공개 사과했다.

사건이 발생한 것은 4일 오후. 네이버 인물 프로필에 '지식인' 버튼이 새로 추가됐다. 이 과정에서 국내 유명 인사들이 과거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에 남긴 답변 기록 일부가 노출돼 온라인에도 퍼졌다.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팀은 공지를 통해 "네이버 인물정보에 지식인 프로필 링크가 공개되는 오류가 발생했다"며 해당 현상을 인지한 뒤 4일 오후 10시쯤 조치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답변 노출 사고는 네이버가 인물 정보를 등록 또는 수정할 때 사용하던 계정과 지식인 관련 콘텐츠가 갑자기 연동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일고 나서 문제의 네이버 계정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지식인 사이트 링크도 모두 제외됐다.

네이버는 "지식인 서비스팀이 동일한 문제가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관련 설정과 타 서비스와의 연결 프로세스 전반을 다시 점검하고 있다"며 "큰 불편과 우려를 끼친 점 깊이 사과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예인 과거 글 털렸다…네이버, '지식인 노출 사고' 공개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