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페이+ ‘기부하기’ 누적 1만건… 총 8,700만원 모금

시사위크
 ‘서울페이+’ 앱을 통한 누적 기부 건수가 1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서울페이+ QR코드 /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페이+’ 앱을 통한 누적 기부 건수가 1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서울페이+ QR코드 /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서울페이+(서울페이플러스)’ 앱을 통한 누적 기부 건수가 1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기부금은 총 8,700만원에 달한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서울시와 협력해 운영 중인 서울페이플러스(서울페이+) 앱의 ‘상품권 기부하기’ 기능을 통해 누적 기부 건수 1만건(1월 26일 기준)을 돌파하고, 누적 기부금이 총 8,700만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서울 사랑의열매는 2024년 12월부터 해당 앱 내 ‘상품권 기부하기’ 기능을 도입해,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간편 기부 서비스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 서비스는 서울사랑상품권 잔액을 최소 1원부터 원하는 금액만큼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으며, 카드 수수료가 차감되지 않아 전액이 기부금으로 전달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기부영수증 신청하기’ 탭을 통해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서울페이+를 통해 전달된 기부금은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서울시 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 대표 생활 플랫폼인 ‘서울페이+’는 서울사랑상품권의 구매·결제뿐만 아니라 주요 행정, 생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페이+ ‘기부하기’ 누적 1만건… 총 8,700만원 모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