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페라리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양산 모델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 스포츠카 849 테스타로사(849 Testarossa)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페라리는 14일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코리아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SF90 스트라달레를 잇는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849 테스타로사를 선보였다.
페라리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849 테스타로사는 성능과 일상적인 편안함의 균형을 맞춘 스포츠카(Sports car)와 달리 매 순간 성능의 한계에 도전하고 차량의 극한을 시험하려는 드라이버들을 위한 파일럿카(Pilot Car)이자 페라리 라인업의 정점에 위치하는 모델이다.

모델명 테스타로사는 1950년대 전설적인 레이싱카 500 TR의 붉은색 캠 커버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상징적인 엔진을 의미한다. 이후 1984년 이 이름은 당대의 디자인 아이콘이자 가장 유명한 로드카 중 하나가 된 테스타로사에 공식 채택됐다.
849 테스타로사는 전설적인 이름을 계승하며 페라리의 레이싱 DNA와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보여준다.
849 테스타로사의 핵심은 강력한 파워트레인에 있다. 4.0ℓ V8 트윈터보 엔진은 완전히 재설계돼 830마력(cv)을 발휘하며, 여기에 3개의 전기모터가 더해져 총 1050마력(cv)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이는 SF90 스트라달레 대비 50마력 증가한 수치다.

특히 대대적인 경량화 작업을 통해 성능이 크게 향상됐음에도 전작인 SF90 스트라달레와 동일한 중량을 유지하며, 페라리 양산차 역사상 최고의 출력당 중량비(1.5㎏/cv)을 달성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는 2.3초 만에 도달한다.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공기역학 성능도 대폭 강화됐다. 1970년대 스포츠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시속 250㎞에서 415㎏의 다운포스를 생성하며, 이는 SF90 스트라달레 대비 25㎏ 증가한 수치다. 후면의 액티브 스포일러와 고정식 트윈 테일 구조는 공기역학적 기능과 시각적 완성도를 동시에 높였다.
차량 제어 시스템 역시 진일보했다. 페라리 최초로 도입된 FIVE(Ferrari Integrated Vehicle Estimator) 시스템은 차량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예측해 트랙션 컨트롤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최적화한다. 또 브레이크-바이-와이어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대형 브레이크 시스템은 모든 주행상황에서 더욱 정밀하고 일관된 제동성능을 보장한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설계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운전자는 디지털 계기판과 새로운 HMI(Human Machine Interface)를 통해 차량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동승자도 전용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정보를 함께 확인하며 드라이빙에 몰입할 수 있다.
프란체스코 비앙키(Francesco Bianchi) 페라리 극동 및 중동 지역 총괄은 "849 테스타로사는 페라리가 할 수 있는 가장 대담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본질을 재정의한 걸작이다"라며 "페라리가 추구하는 궁극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있는 한국고객들에게 이 기념비적인 모델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페라리는 이번 코리아 프리미어를 기념하여 11월15~23일 페라리 반포 전시장에서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페라리 849 테스타로사 프라이빗 뷰(Private View)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고객들이 849 테스타로사의 압도적인 존재감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다 가깝고 프라이빗한 환경에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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