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상 HS효성 부회장, 벤츠 회장과 사업 협력 방안 논의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HS효성(487570)은 조현상 부회장이 지난 13일 서울 강남 압구정에 위치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Maybach Brand Center Seoul)'을 방문한 올라 칼레니우스(Ola Källenius)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이사회 의장 겸 CEO를 만나 미래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만남에는 조 부회장을 비롯해 △노기수 HS효성종합기술원장 △안성훈 HS효성 대표이사 △노재봉 HS효성더클래스 대표이사 △옌스 쿠나스(Jens Kunath)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승용부문 세일즈 총괄 △마티아스 바이틀(Mathias Vaitl)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함께 했다.

조 부회장은 HS효성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배터리소재 △탄소섬유 △자동차 내장재 △에어백 △타이어코드 등 자동차 소재분야 밸류체인에서의 협력 강화에 대해 심도 있게 의견을 교환했다. 

HS효성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오랜 기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자동차 핵심 소재 공급 역량을 강화해왔으며, 이번 논의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와의 협력 영역도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올라 칼레니우스 의장 겸 CEO 및 양사 임원들과 함께 한국 럭셔리 모빌리티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마이바흐 브랜드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논의하며, 향후 파트너십 강화와 수준 높은 한국 고객들을 위한 개인화된 리테일 전략 방향을 모색했다. 

조 부회장은 "HS효성은 배터리소재, 탄소섬유, 자동차 내장재, 에어백, 타이어코드 등 자동차 핵심 소재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기반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래 전략에 기여함과 동시에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초의 마이바흐 브랜드센터가 한국에 자리 잡은 것은 HS효성과 메르세데스-벤츠가 오랜 기간 쌓아온 신뢰와 긴밀한 협력의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HS효성은 마이바흐 브랜드가 추구하는 궁극의 럭셔리 경험을 한국 고객이 가장 먼저, 가장 완벽하게 누릴 수 있도록 글로벌 파트너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올라 칼레니우스 의장 겸 CEO는 "HS효성과 메르세데스-벤츠 그룹은 기술을 기반으로 가치경영을 추구하는 면에서 닮아있어 인상적이다"라며 "HS효성은 리테일 분야 뿐 아니라 탄소섬유, 내장재, 안전부품 등 핵심소재 분야의 중요한 파트너로 최근 인수한 차세대 음극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전했다.

올라 칼레니우스 의장 겸 CEO는 HS효성의 탄소섬유, 차세대 음극재에 주목하고 있다며, 특히 전기차 소음 관리의 핵심 제품인 자동차 내장재에도 깊은 관심을 표했다.

이날 만남이 이뤄진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지난 7월 개관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상위 브랜드인 마이바흐의 철학과 핵심 가치를 구현한 상징적 공간이다.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마이바흐 전용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통합 운영하며 엄선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또 개인 맞춤형 리테일 경험, 프라이빗 상담 서비스, 프레스티지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마이바흐만의 몰입형 럭셔리 경험을 완성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보여주는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올해로 창립 22주년을 맞이한 메르세데스-벤츠의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는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을 비롯해 △강남대로 △송파 △분당 정자 △구리 △안양 평촌 △용인 수지 △동탄 △청주 △천안 △스타필드 하남 11곳의 전시장과 △죽전 △천안 △하남 3곳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서초 △도곡 △신사 △방배 △송파 △안양 평촌 △죽전 △용인 수지 △구리 △동탄 △천안 △청주 △청주 오송 △하남 15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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